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구파발역 환승주차장 지하연결통로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신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구파발역 환승주차장 지하연결통로 언제 개방 되나요?
제가 관련 질문을 벌써 수?례 올렸는데 그때마다 틀린 답변만 주셨어요
처음에는 작년 12월 말까지 될꺼라더니 재문의시에는 1월말까지 될꺼라고 하고
벌써 2월이 넘었네요.

원래 민원인에게 이렇게 확실치 않은 답변을 막 해도 되나요?

그리고 인수 인계 같은 행정처리에 수개월이 걸린다는게 너무 이해되지 않는데요
이번엔 확실한 개방일자을 알려주시죠.

추가로
환승주차장 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는것 같은데요
화장실 수리로 패쇄된지 벌써 수개월이고
지하주차 일부구역이 누수로 패쇄된지는 더 오래되었어요
왜 관리가 이모양이죠? 수리를 시작한 것 같지도 않은데요?
무료주차장도 아니고 돈내고 주차하는 곳인데 이렇게 관리가 엉망이면 곤란하죠

이번에는 신뢰있는 답변 부탁드리며
마지막 민원이 될것 같네요
답변이 불만족스러울 경우 뉴스 제보 등 다른 방법을 찾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구파발역 환승주차장 지하연결통로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이현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02.0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과 관련하여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구파발역 주차장 연결통로 개방 시기 문의”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가. 먼저, 이전 민원 답변으로 인해 혼란을 겪으신 점 사과드립니다.
나. 해당 연결통로는 기존의 구파발 환승주차장과 구파발역을 직접 연결하는 사업으로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에서 건설 후 서울시에 기부채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공단은 SH와 서울시의 인수인계 절차 마무리 후 유지관리 업무를 대행할 예정입니다. 이전 민원 접수 시 SH로부터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개통 일정을 안내해 드렸으나, 관련 절차가 예상보다 늦어져 부정확한 안내를 드린 점 죄송합니다.
다. 공사 및 인수인계 진행 경과에 관한 내용은 SH 건설사업부로 문의하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상황은 서울시가 해당 시설물에 대한 인수를 결정한 상태이며, 공단은 SH에 개통 예정일(2022년 2월 14일) 전 가설시설물(샌드위치 판넬 등) 철거를 요청한 상태입니다. SH 측에 관련 일정 지체될 경우 현장 안내문 등으로 추가 안내 시행할 것을 요청하겠습니다.
라. 화장실의 경우 배관이 얼어붙어 역류 문제로 인해 임시 폐쇄 중이었던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조치 완료 후 이번 달 중으로 재개방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주차장 누수 건의 경우 영상 기온 회복 후 작업 예정임을 함께 알려드립니다.
마. 시설물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공단은 시설물 운영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장 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단 담당자(주차시설운영처 이현철, 02-2290-6500)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 2. 8.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