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윤리경영

  1. 홈
  2. 공단소개
  3. 윤리경영
  4. 윤리경영

윤리헌장

서울시설공단 윤리헌장

우리는 서울시설공단의 임직원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으로 사람과 도시, 공간과 문화, 참여와 소통이 공존하는 더 나은 서울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주어진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단이 되기 위하여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인 '윤리헌장'을 제정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하나. 우리는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높은 윤리적 가치관을 바탕으로 정직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조직을 만든다.

하나. 우리는 이해관계자들과 신뢰의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한다.

하나. 우리는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시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최상의 도시기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신뢰를 구축한다.

하나. 우리는 개인의 인격과 창의를 존중하고 능력과 자질에 따라 평등한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임직원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서울시설공단 일원으로서의 명예와 품위를 유지하고 청렴을 생활화한다.

청렴윤리경영 CP 일반원칙

  • ‘청렴윤리경영 CP’란 부패 방지 법령을 준수하고, 부패위험을 발굴·평가·개선하여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반부패 청렴 경영 시스템을 말한다.
서울시설공단 윤리헌장

서울시설공단 청렴윤리경영 CP 일반원칙

공단은 청렴윤리경영 CP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아래 내용을 준수할 것을 다짐합니다.

1. 고위경영진은 공단 임직원을 대표하여 반부패 법령을 준수하고, 청렴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솔선수범하여야 한다.

2. 고위경영진은 청렴윤리경영 CP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CP 책임자를 지정하고, CP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CP운영 전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충분한 자원과 권한을 지원한다.

3. 공단은 조직 특성을 반영한 청렴윤리경영 CP 운영규정 및 매뉴얼을 수립하여 대내외에 공포함으로써 공단의 청렴윤리경영 CP 실천의지를 적극적으로 표명한다.

4. 모든 임직원은 조직 내 부패 위험을 식별하고 위험 수준을 평가할 의무가 있으며, 공단은 부패위험을 경감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수립한다.

5. 공단은 제3자와 관련된 부패 위험이 포함된 부패위험별 관리표(맵)을 작성하여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임직원에게 공유한다.

6. 공단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윤리경영 CP 교육을 실시하여 윤리경영 정착을 도모한다.

7. 공단은 임직원이 청렴윤리경영 CP 운영규정을 준수하도록 의무를 부여하고 신고시스템 구축 및 신고처리 보상 등 신고에 대한 우호적인 문화를 조성한다.

8. 공단은 청렴윤리경영 CP가 효율적으로 운영되었는지 효과성 평가를 실시하여 효과성 평가를 토대로 취약부분을 개선한다.

9. 공단은 청렴윤리경영 위반행위에 대해 공정하고 명확한 제재기준을 수립하여 시행한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감사실
담당팀 :
부패방지팀
전화 :
02-2290-6216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