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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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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누수 수도요금 폭탄, 억울합니다
민원분야 상수도지원 작성자 정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최근 변기가 물이 잘 안내려가서 변기 업체 출장을 불렀습니다.
변기 업체에서 수도쪽 문제인 것 같다고해서 동부수도사업소에 연락을 했습니다.
연락한 날짜는 2월 5일이였고, 직원분이 당일에 바로 오셔서 배관이 누수된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다음날 2월 6일 바로 배관 업체 불러서 배관 누수 수리를 하였습니다.

금일, 2월20일 아침에 수도사업소에서 사용량 격증 안내를 받았습니다.
전화를 해보니 수도세 약 250만원이라는 안내를 받았고, 배관 수리한 영수증 첨부 시 감면이 되어 40만원이라고 하더군요.

첨부 이미지를 보시면 사용량이 전 사용량 대비 1000배가까이가 됩니다.
이렇게 1000배 가까이 누수가 되고 있을 동안 저희는 누수가 되고있는지 알지도 못하고 250만원이라는 금액을 지출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누수가 되었다고 안내를 받았을 때에도, 이미 저희쪽에서 배관수리를 맡겨 조치를 취한 상황이였습니다.

1000배 가까이 누수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1,2월 동안 중간에 한번만이라도 안내를 해줬으면 1000배 가까이 누수가 되기 전에 그 반이라도 누수를 방지하고 금액도 이렇게까지 많이 나오지 않았을 상황인데, 이미 누수가 다 되었고 250만원을 지출하였다고 안내를 받으니 너무 어이가 없고 황당한 상황입니다.

저는 도저히 이 상황이 이해가 안되고 감면된 40만원도 못내겠습니다. 확인 후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누수 수도요금 폭탄, 억울합니다
처리부서 상수도지원처 처리담당자 황성진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2.2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설공단에서는 수도계량기 검침 및 수도요금고지서 송달 업무를 市로부터 대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월 정기 검침 당일(2023년 12월 20일)에는 검침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고, 누수 등의 이상 징후는 없었으며, 사용량도 35㎥로 시민님의 전년 동월 사용량(34㎥) 등에 비추어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시민님 댁에 발생한 누수는 12월 정기 검침 이후 발생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수도계량기 정기 검침은 서울시와 서울시설공단의 협약에 의하여 격월로 점검을 하게 되어있고, 시민님 수전은 매 짝수월 검침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시민님 댁에 누수가 발생한 점에 대하여 안타깝게 생각되오나, 저희가 격월로 검침을 진행하기에, 검침 기간 사이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점검을 해드릴 수 없는 점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누수 감면 등 요금관련 사안은 市 수도사업소로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 황성진 대리(02-2290-7921)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항상 시민님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상수도지원처장 김용한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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