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어린이대공원 산책로 송풍기 청소 인원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평소 어린이대공원을 자주 이용하고, 지나다니는 시민입니다.
평소 새벽-오전 시간에 송풍기로 낙엽 청소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시끄럽고, 먼지가 날리지만 효율 좋은 송풍기를 사용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이해하고, 불만 없습니다만
청소하시는 분들 태도가 상당히 좋지 못한 모습이네요.
유모차나 다른 시민분들 지나다니는 정면으로 송풍기를 사용하는 모습을 본게 한 두번도 아니고,
금일 아침에는 제게 "아, 빨리빨리 좀 지나가라." 라고, 반말 사용하시며, 짜증을 내시네요.
제가 어디를 어떻게 청소하실지 알고, 예상하고 다니라는 이야기인가요?
항상 같은 분이 송풍기 사용하시는 것 같은데, 지나다니는 시민분들에게 이런 태도로 해결되지않고, 계속 이렇게 청소하신다면,
해결될 때까지 이곳 뿐 아니라, 어디든 민원을 넣어야 할것 같습니다.

송풍기 사용 하지말라는 것도 아니고, 아무리 바쁘셔도 사람을 대상으로 송풍기 사용하시는 것과
처음보는 사람보고 반말과 짜증은 아닌 것 같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어린이대공원 산책로 송풍기 청소 인원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정용회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11.13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A202311-0035)내용은‘청소작업 시 작업자 태도에 대한 불만’으로 이해되며,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귀하께서 공원 청소방식(송풍기 사용)에 대해 이해해 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다만, 청소작업자의 시민응대태도에 문제가 있었음을 인정하며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부분을 현장반(미화반)에 전달하였고, 미화반 담당자와 현장 반장님께서 해당행위에 대해 강하게 지적하셨고 교육하였습니다. 저 또한 현장을 두루 점검하고 해당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공원을 방문하셨을 텐데 이용 중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정용회 과장(02-450-932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23년 11월 13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성일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