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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해방촌 공영주차장 방문시 불쾌한 경험에 대한 민원을 제기합니다.-1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석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21.6.12 15:00~15:05분 경 해방촌 공영주차장에서 관리자에게 일방적인 반말, 욕설을 들은 것에 대한 민원을 제기합니다.

평소 서울시 공영주차장을 애용하는 시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주말에 해방촌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자 방문하였으나 만차였습니다.
당시 주차장 입구 쪽에 주차된 그렌져 차량이 나오려고 했고, 저희가 들어가고자 했으나
저희 차 앞 뒤로 차가 있고 그렌저 차량도 입구에 놓여있는 만차 표지판으로 나오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동승자인 제가 하차하여 표지판을 옆으로 치워 그렌저 차량이 나가고 저희가 그 자리로 들어가고자 했습니다.
관리자가 나와 표지판을 치우면 안된다고 주차 못한다고 나가라고 반말하시길래
표지판을 치운 행동에 대해 사과드리며, 돌려서 나가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관리자분께서 운전자에게 다짜고짜 반말을 하며 욕설을 하셨습니다.
반말하신 거는 사과하시라했는데, 도리어 표지판을 치운 행위가 공공기물 파손에 해당한다며 파출소에 신고한다고 협박하셨습니다. 표지판 파손하지도 않았을뿐더러, 그렌저 출차 후 원 위치에 돌려놓았습니다.

관리자분께서 "야 이 새끼야"고 하셔서 운전자가 " 몇살인줄 알고 반말하세요?"라고 하니,
"50은 안넘었잖아" 이러시면서 계속 반말하셨습니다.
겉보기에 나이가 어려보여서 반말하신건가요?
시민이 이용하는 공영주차장 관리인으로서, 나이에 상관없이 존칭을 써주셔야 하는 부분 아닙니까? 화가 났음에도 저희는 같은 수준이 될 수 없기에 존칭과 존댓말 써드렸으며, 욕설을 들으면서도 참았습니다.

여러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였지만 이런 경우는 겪어보질 않았습니다.
십분 이해하여 표지판을 관리자 동의 없이 임의로 치운 것은 제 잘못임을 인정하였으며, 그자리에서 바로 사과드렸으며, 원상복귀까지 직접 해놓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리자는 욕설과 반말로 이용객에게 심한 불쾌감을 들게 하였습니다.
만약 해당 주차장이 관리인에게 선 허락을 받아야만 출입이 가능한 공영주차장이라면,
관리인분께서 만차라서 자리 없다고만 얘기하셨어도 죄송하다고 하고 바로 갔을겁니다.
오히려 관리자분께서 지속적으로 운전자에게 욕설과 반말을 하며 시간을 끄시는 덕분에,
앞 뒤에 있는 차량들에게 피해만 주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요청드립니다.
1. 관리주체인 서울시설공단 해방촌 공영주차장 담당자님께서는
이용객에 대한 욕설/반말에 대한 사후방지대책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 수탁업체의 책임자께서는 욕설과 반말을 자행한 데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 부탁드립니다.

당시 관리자분께는 사과 듣고싶지도 않습니다.
사과하신다고 전화하시고 또 욕하실 것 같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해방촌 공영주차장 방문시 불쾌한 경험에 대한 민원을 제기합니다.-1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김다울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6.16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공단 시민의소리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106-0076)에 대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송화>에서 위탁운영 중인 해방촌노외 공영주차장의 근무자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운영 업체는 주차장 근무자에게 친절교육 등을 통해 공영주차장 이용 과정에서 이용 시민들이 만족할 만한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주차장 근무자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인해 시민님께서 불쾌감을 느끼신 점에 사과드립니다. 이런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업체를 통해 주차장 근무자의 불친절한 업무 태도에 대해서 해당 사항을 즉각 시정할 것을 지시하였으며, 차후 이용 시민들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친절한 시민응대 등 근무자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이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근무자에 대한 인사 조치를 검토하도록 업체에 요청하였습니다.
나. 운영업체에 해당 사항을 전달하였으며, 시민님께 통화를 통하여 사과가 이루어지도록 지시하였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주차시설운영처 김다울 선임(02-2290-62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6. 16.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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