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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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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다둥이카드 할인 미적용 사태 관련 불쾌함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차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어제 2023년 4월 8일 남산케이블카 노상 공영주차장에 4시 좀넘어 주차를 하였습니다. 남산 전망대에 있는데 8시에 전화가 와 관리인이 9시가 마감시간이고 본인은 저녁8시에 퇴근하니 정산금액을 송금해달라고 하더군요.
저희는 마감이 9시인지도 몰랐고 다둥이카드 소지하고 있으니 할인해달라고 하였으나 관리인이 직접 카메라로 찍어야지만 가능하다고 하여 그럼 9시까지 갈테니 기다리라하고 애들 데리고 부랴부랴 갔습니다.
그런데 전망대에 계단도 없고 엘리베이터도 한개가 고장나 너무 기다리는 스트레스에, 그 관리인이 9시가 되기도 전에 어디쯤이냐고 전화를 하는데 불친절한건 아니었지만 독촉받는 기분이 들어 기분좋은 나들이가 불쾌한 경험이 되어버렸습니다.
제가 9시까지는 못갈거 같다고 다둥이카드를 지금 사진 찍어 보내면 안되냐 하니 그 시설 카메라로 찍어야 한다고 하고 계속된 전화와 마감시간 퇴근시간 운운에 스트레스받아 8시 45분쯤 계좌로 보내버렸습니다.
그리고 저흰 정확히 9시 10분에 주차장에 도착을 했죠.
다둥이카드 소지에도 불구하고, 6천원 정도 할인받을 수 있는데 못 받은것도 불쾌했지만, 이런 경우에는 다둥이카드를 일단 당일사진찍어 보내면 처리해 준다든지, 아님 이후라도 환불정산을 해준다든지 융통성이 있었음 좋지 않았을까!! 꼭 이렇게 감정적으로 불쾌하게 만드는 걸까.. 행정적 시스템과 처리과정이 상당히 유감입니다.
그 정신없는 주말에 주차게이트도 없는 노상주차장에서 어디 있는지 보지도 못한 안내판에 써있다는 마감시간을 못 본 저의 실책도 있지만, 그런 정신없는 관광지에서는 누구나 볼수 있게 마감시간과 할인카드 혜택을 받으려면 정확히 어떻게 해야하는지 크게 써놓으시길 바랍니다.
큰 금액도 아니고 무시할수도 있는 혜택의 금액이지만 사용자를 불편하고 불쾌하게 만드는 행정은 문제가 있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다둥이카드 할인 미적용 사태 관련 불쾌함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김행운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4.10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시민의소리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304-0049)에 대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송화>에서 위탁운영 중인 남산케이블카 공영주차장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영주차장 이용 중 겪으신 불편에 대하여 관리감독기관으로서 사과드립니다. 서울시 공영주차장에서는「서울특별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에 의거하여 다둥이 카드를 소지한 자에 대해서 감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단순 이미지의 경우, 위변조 가능성 등 법적 증빙 능력이 있다고 보기 어렵기에 현장에서 근무자가 실물을 확인하여 감면하고 있습니다. 해당주차장에는 감면사항에 대한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으나, 모든 감면사항에 대한 구체적인 절차를 기재하거나 근무자가 입차하는 시민 한분 한분께 안내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영 종료 시간 2시간 이전부터(해당 주차장의 경우 19:00부터)는 입차 시 주차요금 선납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선납 요금과 함께 감면 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 다만, 기분 좋게 나들이를 나오신 시민님께 재촉하는 태도로 응대하여 불쾌함을 느끼게 한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둥이 주차요금 감면 미적용 관련하여 운영업체(010-9335-9222)에 문의하여 주시면 환불절차 등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공영주차장 이용과 관련하여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한 경우 주차시설운영처 김행운 대리(02-2290-62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 04. 10.
주차시설운영처장
박 범 상 드림

※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참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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