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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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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 324건, 현재페이지 26/33 page

  • Q.청계천에서 자원봉사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 청계천에서의 자원봉사는 학생 또는 단체에서 누구나 활동 할 수 있습니다 - 봉사활동 내용은 청계천내 쓰레기 수거, 녹지대 보호 등 쾌적한 청계천 환경유지를 위한 단순하고 일상적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 활동기간 및 시간은 제한이 없으나, 대규모 공연 및 우천 등의 사유로 봉사활동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청계천관리처 운영팀 ☎ 02-2290-6807) ○ 특히 청계천 인근회사와 자원봉사 MOU 체결을 추진하여 청계천 환경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청계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많은 단체의 참여를 바랍니다. (청계천관리처 생태팀 ☎ 02-2290-6853)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취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은 사업여건의 변동에 따라 인력수요가 발생할 때 별도 공고를 통하여 채용을 합니다. 응시자격 및 전형절차 등은채용을 진행할 때 공단 및 서울시 홈페이지의 게시 공고를 통해 별도로 알리고 있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의 경우 공단소개 - 알림마당 - 채용정보에 채용관련 기본사항(방법, 시기 등) 및 상세 공고내용을 열람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모집 공고시 사업여건에 따라 전반적인 내용이 검토되어 채용절차 등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참고로, 2020년 5월에 모집했던 자격요건을 아래와 같이 게시하오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자격요건 ...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 운행시간 및 요금수준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장애인콜택시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 이용요금 : 도시철도요금의 3배 이내로 아래와 같습니다. ▶ 기본요금 : 5km까지 1,500원 ▶ 추가요금 : 5km초과 10km까지 매 km마다 280원 : 10km초과시 부터 매 km마다 70원 ▶ 시간요금 : 시간 및 지역 할증은 없으며, 100원미만 단위는 절사 ○ 연락처 :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1588-4388)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기 위한 접수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장애인콜택시를 신청하시려면 콜센터(국번없이 1588-4388)에 전화 또는 문자(40자 이내)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http://calltaxi.sisul.or.kr) , 모바일앱을 통하여 접수하시면 됩니다. ※ 앱- 안드로이드폰(구글 플레이스토어)/아이폰(앱스토어) : 장콜 혹은 장애인콜택시 신청 ○ 장애인콜택시의 접수 방식은 크게 바로콜, 예약(전일접수), 정기접수 세가지로 나뉩니다. ▶ 바로콜(원칙) : 이용 시점에 접수 ▶ 정기접수 : 정기적으로 같은 시각에, 동일한 출발지에서 동일한 목적지를 이용하는 고객의 신청을 받아 대신 접수해주는 방식(※ 예약제 아님) - 신청가능 기간 : 최소 1개월부터 최장 6개월 - 1... [더보기]
  • Q.장애인콜택시 운행지역은 어디인지 알고 싶습니다.
    ○ 운행지역은 서울시계내 운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서울시 인접 12개지역 및 인천국제공항에 한하여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 인접지역 : 부천시, 김포시, 양주시, 고양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하남시, 성남시, 과천시, 안양시, 광명시 - 수도권지역(도서지역 제외)에 장애인의 재활을 목적으로 설치된 병원에서 진료 및 치료를 목적으로 이동하는 경우 사전에 콜센터의 승인을 얻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인접지역 및 수도권지역의 운행은 서울시내에서 출발하는 경우만 가능 ○ 연락처 :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1588-4388) [더보기]
  • Q.교통정보 수집은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자동차전용도로 및 주요 우회도로의 교통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차량검지기와 구간교통정보 수집장비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소통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교통정보 수집장비 설치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통정보 수집장비 설치현황 ------------------------------------------------------------------------- ㆍ 차량검지기 : 1,753개소 1) 지점교통정보 수집장비 : 영상식 857개소, 루프식 326개소, 지자기 570개소 * [수집정보 : 교통량, 속도 / 정보수집 주기 : 30초] 2) 구간교통정보 수집장비 : DSRC 13개소 * [수집정보 : 구간 통행시간 / 정보수집 주기 : 1분] -... [더보기]
  • Q.교통정보 제공을 위한 정보수집범위와 가공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정보가공방법 ----------------------------------------------------------------------------------------------------------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관리시스템에서는 내부순환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북부간선로, 동부간선로 등의 도시고속도로 구간에 약 500m간격으로 도로상에 설치된 카메라(영상검지기)를 통해 매 30초마다 통행하는 차량의 교통량, 속도 등의 교통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교통정보는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관리센터에서 정해진 데이터 가공처리절차에 따라 30초 또는 1분간격으로 24시간 자동처리되어 도로전광표지(VMS), 인터넷(smartway.seoul.go.kr) 등을 통해 실시간 정보가 제공되며, ... [더보기]
  • Q.도로별 소통등급(소통원활/지체서행/정체) 구분 기준을 알고 싶습니다.
    우리 센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소통정보는 도로의 설계속도, 소통상황에 대한체감도 및기타 정보제공업체(기관) 등의 기준을 참고하여 다음과 같이 소통상황을세분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소통상황 등급 기준 안내 --------------------------------------------------------------------------- ㅇ 도시고속도로(Ex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ㆍ 본 선 : 소통원활 50km/h, 지체서행 30~50km/h, 정체 30km/h 미만 ㆍ연결로 : 소통원활 30km/h, 지체서행 15~30km/h, 정체 15km/h 미만 ㅇ 주요 간선도로(도시고속도로 우회도로, Ex서부간선도로) ㆍ소통원활 25km/h, 지체서행 15~25km/h, ... [더보기]
  • Q.도로전광표지(VMS) 장애발견시 제보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도시고속도로 및 주요 접근도로 주행중에 도로전광표지 장애를 발견하시면 아래방법으로 제보해 주시면 신속히 장애를 처리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로전광표지(VMS) 관리실태 및 장애발견시 제보방법 -------------------------------------------------------------------------------------------------------- o 관리실태 : VMS정보의 정상표출 및 장애상태 등을 원격으로 감시하며, VMS 모니터링용 카메라(WEB)가 설치되어 있으며, 장애 및 표출상태는 운영단말에서 확인 o 장애유형 : 색깔이 번지거나 일부분 꺼지는 등의 표출불량 상태, 통신/전원이상으로 메시지 내용이 바뀌지 않거... [더보기]
  • Q.자동차전용도로의 관리시설별 기관을 알고 싶습니다.
    ○ 자동차전용도로는 다음과 같이 기관별 관리업무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 안전총괄본부 도로시설과 : 서울시도 자동차전용도로 시설총괄 - 서울시설공단 : 자동차전용도로의 부속시설물, 도로포장, 도로표지 및 안전시설물, 교통안전시설물, 가로등 및 경관등, 터널(홍지문, 정릉, 구룡, 암사), 지하차도 관리, 불법광고물철거, 아스팔트 포장보수(응급 및 항구복구) 및 유지관리(토공구간) - 자치구 : 특별시도의 보도육교, 지하보도 및 구도상 도로시설물 - 서울시 도시교통본부(교통운영과) : 도로표지판, 노면표지 관련업무 - 서울시 도시계획국 도시 빛 정책과 : 불법광고물 관리 - 경찰청 : 자동차전용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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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조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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