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24건, 현재페이지 23/33 page

  • Q.장애인콜택시 차량 연결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 장애인콜택시의 평균 이용대기 시간은 2020년도 11월 기준 31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① 이용당일 이용접수 폭주 ② 시내 교통혼잡 ③ 기상상태(비, 눈, 안개 등) ④ 도로공사 ⑤ 집회 및 시위 등으로 대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으므로 이용시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장애인콜택시 차량은 배차시 접수순서, 대기시간, 거리를 고려하여 배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고객과 근접한(7km범위이내) 차량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 연결지연시 30분 단위로 지연안내 문자를 드리고 있습니다※ 2시간 이상 대기 시 먼거리에서도 당겨서 배차 ○ 연락처 :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1588-4388) [더보기]
  • Q.교통관리센터를 견학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고싶습니다.
    우리 교통관리센터에서는 교통정보가 수집, 가공되어 제공되기까지의 과정을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견학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견학 프로그램은 교통관리센터 소개 및 안내, 홍보동영상 시청, 교통정보 표출 과정 및 절차,교통정보 이용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교통정보센터 견학을 원하실 시에는 다음을 참고 하시어 견학 신청바랍니다. ■ 견학안내 (방문견학 / 온라인 견학) ------------------------------------------------------------------------- - 방문견학 ㆍ 주 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청계천로 540 (마장동 527-6) ㆍ 견학문의 : 02-2290-6825 (홈페이지 견학예약 : 홈페이... [더보기]
  • Q.도시고속도로 소통통계 및 사고통계를 알고 싶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도시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시민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다음과 같이통계자료를 제공합니다. ■ 통계자료 제공 안내 ------------------------------------------------------------------------- ㆍ 제공정보 - 도시고속도로 노선별, 구간별, 시간대별 평일평균 속도자료(월1회) - 도시고속도로 노선별, 요일별 속도자료(월1회) - 도시고속도로 교통상황 관련 통계/분석자료(연2회) ㆍ 이용방법 : 도시고속도로 홈페이지(smartway) 상단 메뉴 소통 통계정보 ㆍ 전화문의 : 02-2290-6839 ------------------------------------------------------------------------- [더보기]
  • Q.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 자원봉사활동 및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은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안전관리 및 동물의 질병 예방을 위해서 자원봉사활동 및 아르바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공원 주변 대학교와 연계한 자원봉사과목 신청자에 한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고생의 경우 공원에서 할 수 있는 일이 극히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사전에 담당자와 협의 후 자원봉사활동의 가능 여부가 결정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담당(☎ 02-450-9310) [더보기]
  • Q.미납고지서 수령 후 기한내 납부하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주차요금 미납고지서를 수령하신 경우, 고지일로 부터 15일 이내에 주차요금을 납부하셔야 하며, 가상계좌 납부기간 초과 등으로 납부가 되지 않을 경우, 공단 담당자(☏ 02-2290-6200)에게 연락하시어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2차례 고지 후에도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차량 압류 등의 추가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며, 노상주차장의 경우 2차 독촉고지시 4배의 가산금이 별도로 부과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주차시설운영처 운영팀 미납요금 담당자 (2290-6200) [더보기]
  • Q.주차장내 차량파손 등 사고발생시 대처방법이 궁금합니다.
    ○ 주차장 운영시간 중 사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현장 주차관리실을 방문하여 근무자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야간 등 근무자가 현장에 없는 경우 통합센터(☏ 02-2290-6449)로 연락하여 차량사고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직접적인 가해자의 신원을 확인 할 수 있는 경우 가해자에게 일차적인 피해보상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 가해자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인근 경찰서에도 함께 신고하셔야 합니다. - 주차장 내 사고 관련한 CCTV 열람이 필요하실 경우, 현장 주차관리실을 방문하여 요청하실 수 있으며 공개 가능한 영상은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 [더보기]
  • Q.출차시 시간주차 요금 할인방법이 궁금합니다.
    ○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제7조(주차요금의 감면 등)에 따른 감면유형별 시간주차 요금의 할인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즉시감면 :국가유공상이자, 장애인, 고엽제후유(의)증, 저공해, 경차 - 수동할인 :5.18유공부상자,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성실(모범)납세자 등 즉시감면 미적용 유형 - 터치할인 : 환승 및 경차(저공해)환승 ○ 연락처 : 주차시설운영처 통합센터(2290-6449)/ 각 주차장 사무실 [더보기]
  • Q.공단 직원 채용계획이 궁금합니다.
    ○ 공단 채용은 결원 및 정년퇴직예정자 발생, 사업여건의 변동 등 인력 충원 수요가 발생할 시 별도 공고를 통하여 공개채용을 진행하며, 응시자격 및 전형일정 절차 등은 채용 진행시 공단 및 서울시 홈페이지의 게시 공고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의 경우 공단소개 - 알림마당 - 채용정보에서 채용관련 상세 공고내용을 열람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인사노무처 채용담당(02-2290-6149, 7241, 7158) [더보기]
  • Q.홈페이지 로그인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에서는 개인정보 수집을 최소화 하기 위해 회원제를 폐지하고 필요시에만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웹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본인인증방법은 I-PIN과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I-PIN과 휴대폰 본인인증서비스는 국가에서 허가받은 대행업체에서 정보를 관리하며 공단 홈페이지에서는 본인확인 정보만을 회신받고 있습니다. ※ 유의사항 : 휴대폰 본인인증은 본인명의의 휴대폰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서울신용평가정보 고객센터 : 1577-100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홈페이지 ... [더보기]
  • Q.상수도공사에 따른 단수홍보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 상수도공사는 단수가 수반되어 골목 공사에는 임시 급수관을 설치 수돗물을 공급하여단수없는 공사를 실현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부득이 단수가 수반되는 공사의 경우 단수 2~3일전 단수 안내문 배포 및 가가호호 방문하여 단수안내를 하고 있으며, 단수범위가 광범위 할 경우 방송 및 신문 등 대중매체 홍보도 병행하여 단수에 따른 시민불편사항을 최소화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계획이 없는 단수가 되시면 다산콜센터 120번이나 관할 수도사업소에 연락을 주시면 신속하게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공사감독처(02-2290-6008)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