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24건, 현재페이지 19/33 page

  • Q.공영주차장에서 지불한 주차요금에 대해 현금영수증 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공단은 서울시(지방자치단체)로부터공영주차장 운영 권한을 위임받아 사업을 대행하고 있으며, 부가가치세법 제26조에 따른 면세사업자로서 주차요금에 대한 현금영수증 및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다만, 출구 정산기와 주차장 홈페이지에서 간이 영수증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 주차시설운영처 통합센터(2290-6449, 6316) 또는각 주차장 사무실 [더보기]
  • Q.미아발생 신고는 어떻게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미아신고는 정문에 위치한 고객안내센터에서 미아신고를 받습니다. 미아가 된 어린이를 보호하고 계시거나, 아이를 잃어버린 보호자는고객안내센터를 직접 내방하시거나 고객안내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고객안내센터(☎ 02-450-9336, 9334) [더보기]
  • Q.대형버스 주차장 및 주차요금이 궁금합니다.
    ○ 대형버스 의 경우, 회차 가능 등의 여건으로 인하여 후문 주차장에만 주차 가능합니다. 주차요금은 10분당 900원입니다. ○ 연락처 :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담당(☎ 02-450-9335) [더보기]
  • Q.일일주차권을 구입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서울시 공영주차장에서는 2023.12.29(금)부터 1일 주차요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에 따르면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은 1. 시간주차(5분당) 2. 1일 주차요금 3. 월정기권으로 구분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1일 주차요금의 경우 6시간 요금이 기준으로 별도로 주차권을 판매하는 개념이 아니라 입차후 24시간까지는 6시간 요금에서 더 이상 요금이 올라가지 않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연락처 : 주차시설운영처 통합센터(2290-6449) [더보기]
  • Q.주차장 만차시 이용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공원 내 주차공간(979구획)이 협소하여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주차장이 금방 만차되므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3개소 주차장 모두 만차시에는 인근 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근 주차장 안내 - 세종대학교 주차장, 어린이회관 주차장, 동아자동차학원 주차장(각 별도요금 적용) ○ 연락처 :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담당(☎ 02-450-9335) [더보기]
  • Q.자동화무인정산 주차장에서는 현금결제가 불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공단은 투명한 주차수입금 관리 및 빠른 정산을 위해 자동화정산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신용카드, 교통카드, 제로페이로만 결제가 가능하지만 일부 주차장에서 휴대폰 결제등의 방법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니 출구 정산기내 호출 버튼을 눌러 근무자와 통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주차시설운영처 통합센터(2290-6449) [더보기]
  • Q.공원 내 텐트설치가 가능한 지 알고 싶습니다.
    ○ 어린이대공원 내에서 텐트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 설치장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새싹마루 주변 등 녹지가 없는 공간에 설치가 가능 ○ 시민 편의를 위해 4월~10월까지 텐트설치가 가능하며, 불미스런 사고예방등을 위해 2면이상 개방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텐트안에서의 취사 등 화기는 허용이 안됨을 알려드립니다. ○ 연락처 : 서울어린이대공원 조경담당(☎ 02-450-9328) [더보기]
  • Q.출차시 시간주차 요금을 할인받지 못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이용 주차장 사무실을 방문하시거나 공영주차장 홈페이지 시간주차 안내 시간주차요금 환불신청 게시판을 방문하시어 시간주차요금 결제 영수증 및 감면자격별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 환불금액에 해당하는 차액을 환불 신청자의 계좌로 송금하여 드립니다. 시간주차요금 환불 시 필요 증빙서류 -환승: 대중교통 이용내역서(신용/교통카드사 발급 등) 또는 지하철역장 확인서(지하철 이용확인서) ※ 대중교통 하차 일자 ,하차 시간, 하차 역명 기재 필수 -경차: 자동차등록증 -저공해 자동차: 자동차등록증(저공해스티커 발급확인 도장날인본) 또는 자동차등록증+저공해 자동차증명서 또는 자동차등록... [더보기]
  • Q.고척스카이돔 내 편의시설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고척스카이돔의 편의시설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고척스카이돔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치킨, 분식, 피자, 편의점 등의 내부매점(32개소)과 외부관리동 매점(1개소)가 마련되어있어 야구 관람 시 이용가능하십니다. ○ 연락처 : 돔경기장운영처 수익시설담당(☎02-2128-2337) [더보기]
  • Q.프로야구 입장권 구매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고척스카이돔 입장권 구매와 관련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프로야구 티켓 판매는 키움 히어로즈에서 주관하는 사항으로 경기일 7일 전부터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예매 잔여분은 경기일 경기 시작 2시간 전부터 현장에서 예매 가능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연락처 : 키움 히어로즈(☎02-3660-1000) 혹은 돔경기장운영처 행사담당(☎02-2128-2331) 키움히어로즈 홈페이지 (https://www.heroesbaseball.co.kr/ticket/normal/viewCharge.do)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