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24건, 현재페이지 13/33 page

  • Q.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도 정기권 결제가 가능합니다. - 결제 방법 1. 정기권 신청 후 결제화면에서결제수단으로신용카드(체크카드)를 선택합니다. 2. 카드사선택시KB국민카드 를 선택합니다. 3.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세부 내용을 입력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KB국민카드 결제망을 이용하므로 결제시 KB국민카드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연동된 카카오뱅크 계좌에 잔액이 부족할 경우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문의 연락처 : 주차시설운영처 통합센터(02-2290-6449, 2290-6316) [더보기]
  • Q.배출가스 5등급 차량 주차요금 할증에 대해 궁금합니다.
    ○ 배출가스 5등급차량, 기준은 무엇인가요? -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에 따라 ▶ 휘발유,가스 차량 중1987년 이전 기준 적용 연식으로 질소산화물+탄화수소 1.930g/㎞초과 차량과 ▶경유 차량 중 2002년 7월1일 이전 기준 적용 연식으로 질소산화물+탄화수소 0.463g/㎞ 초과, 미세먼지 0.060g/㎞ 초과 차량이 해당되며,하이브리드 차량도 위의 기준을 초과할 경우5등급차량에포함됩니다. ○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인데 요금 할증을 면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저공해 조치(배출가스저감) 장치를 부착한 차량에 한해 50% 요금할증에서 제외됩니다. - 저감장치 관련 문의는... [더보기]
  • Q.결제(계좌이체) 시 공인인증서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인터넷 정기권 결제 시 공인인증서가 표출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문제 해결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1. 해당 인증서 발급기관(은행 또는 정보인증 등) 사이트를 가셔서 인증서 관리를 통하여, USB로 인증서를 복사하여 해당 USB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결제 2. USB가 없을 경우 첨부된 파일(메뉴얼)을 다운받으셔서 PC설정 변경을 부탁드립니다. ○ 문의사항 : KG 이니시스 고객센터 대표번호 1588-4954 [더보기]
  • Q.IE(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쿠키 설정 방법이 궁금합니다.
    브라우저 오류로 인해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어려우실 경우, 아래 단계별로 브라우저 설정 값을 점검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버전 기준) ※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고, 하단의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1) 익스플로러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인터넷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합니다. 1) 인터넷 옵션 일반 검색기록 [삭제] 버튼 선택 합니다 2)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뜨면 체크박스 확인 후 [삭제] 버튼 클릭 합니다. 3) 하단 [적용] 버튼 클릭 합니다. ※ 주의해주세요!검색 기록 삭제 시 이전에 검색하였... [더보기]
  • Q.모바일 기기에서 네이버 앱을 통해 정기권 신청이 가능한가요?
    모바일 기기에서 정기권 신청을 하실 때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를사용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앱(다음,네이버 등)을 통해 접속하시는 경우 정상적인 결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기획조정실 전산정보팀 (2290-6136) [더보기]
  • Q.전기차 충전시 주차요금감면방법이 궁금합니다.
    □1시간 범위 내에서 주차요금을 면제하고 1시간 초과시 부터는 부과되는 주차요금의 100분의 50을 할인합니다. □전기차 충전 후 출차 시 무인정산기에서 호출 버튼을 눌러 직원과의 연결을 통해 전기차 주차요금 감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충전기 서버불안정으로 근무자를 통한 충전사실 확인 안 되는 경우 이용자가 충전사진 제시를 통해서도 주차요금 감면 가능합니다. 혹은 출차 후 사후 충전증빙자료 제시 후 주차요금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락처 : 주차시설운영처 통합센터(2290-6449) [더보기]
  • Q.공단 홈페이지 사진을 사용할 때 제한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홈페이지에 공개되고 있는 사진 자료는 게시물 하단에 부착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 기준(공공누리, KOGL) 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공공누리 참고하기 www.kogl.or.kr/info/license.do (예시) 공공누리가 부착된 사진 자료 ○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사진 담당자 02-2290-6226 [더보기]
  • Q.공단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서울시설공단의 공식 SNS 채널은 총 4개이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식 유튜브 www.youtube.com/seoulsisul 공식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seoulmoment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seoulsisul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seoulsisul ※ 홈페이지 내 공단소개 서시공 이야기에서 다양한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문의 : 온라인홍보 담당 02-2290-7156 [더보기]
  • Q.서울시설공단에서 관리하는 지하도상가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 지하도상가 상가별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을지로/신당/종오/동대문/명동/명동역/회현/남대문 : 09:00 ~22:00 -을지입구 : 07:00 ~ 20:00 -시청광장 : 07:00 ~ 19:00 -종각/소공/강남역/잠실역/잠실지하광장/터미널/영등포역/영등포로터리 : 10:00 ~ 22:00 -종로4가 : 10:00 ~ 19:00 -청계5가 : 07:00 ~ 19:00 -청계6가 : 상시개방 -마전교 : 07:00 ~ 23:00 -영등포시장 : 10:00 ~ 21:00 -청량리, 인현 : 공사중 ○ 세부적인 사항에 대하여는 우리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http://www.sisul.or.kr지하도상가상가안내 순 ○ 연락처 : 상가... [더보기]
  • Q.(상수도지원)수도 계량기가 동파되었습니다. (또는) 재건축으로 수도계량기를 철거(신설)하고 싶습니다.
    ○ 동파,신설,폐전 계량기 발생시, 관할 수도사업소(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즉시 교체해 드립니다. ○ 연락처 종로구, 용산구, 성북구, 중구: 중부수도사업소(☎ 02-3146-2000) / 서대문구, 은평구, 마포구: 서부수도사업소(☎ 02-3146-3500) / 동대문구, 중랑구, 성동구, 광진구: 동부수도사업소(☎02-3146-2600) /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북부수도사업소(☎02-3146-3200) /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금천구: 남부수도사업소(☎02-3146-4400) / 강서구, 양천구, 구로구: 강서수도사업소(☎02-3146-3800) / 강남구, 서초구: 강남수도사업소(☎02-3146-4700) / 강동구, 송파구: 강동수도사업소(☎02-31...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