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자주하는 질문 게시글 내용
환승마일리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작성자 공공자전거운영처 조회수 1383
등록 부서 교통사업본부
질문구분 공공자전거 FAQ 유형 이용안내

○ 대중교통 환승마일리지란?

 - 대중교통 환승마일리지는 정기권 365일 이용시민에 한하여 "버스/지하철 > 따릉이" 혹은 "따릉이 > 버스/지하철" 로 30분 이내에 환승할 경우에 적립되는 마일리지입니다.

 - 따릉이에서 대중교통으로 / 대중교통에서 따릉이로 순서에 상관없이 1회에 100점, 하루 최대 2회로 200점까지 적립되며, 1년동안 최대 15,000 점까지 적립됩니다. 따릉이 이용권중 365일 정기권 구매시에만, 마일리지로 일부 결제 가능합니다.

○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1) 365일 이용권 구매

 2) 따릉이 앱 : 내 정보 > 환승 마일리지 > 카드등록 > 평소 대중교통 이용시 사용하는 카드번호 입력

   홈페이지 : 나의 공간 > 회원정보 관리 > 환승카드 관리 > 평소 대중교통 이용시 사용하는 카드번호 입력

  ※ 모바일티머니 : 모바일티머니 앱에 자동생성된 새로운 모바일티머니 카드번호를 따릉이 앱 또는 홈페이지의 환승카드란에 새로 입력해야 합니다.

 3) 따릉이 ↔ 대중교통을 30분 이내 이용할 경우 1회 100점, 하루 최대 200점, 연 최대 15,000점까지 적립이 되고 있습니다.

  ※ 반드시 따릉이 앱 또는 홈페이지에 대중교통 이용시 사용하는 교통카드(혹은 후불카드) 번호를 반드시 등록 저장하셔야 적립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환승카드는 따릉이에서 티머니사로 카드번호를 전송하여, 해당 번호에 대한 결과를 받아오는 구조입니다. 그러므로 대중교통 이용시 티머니사로 전달되는 카드번호가 상이할 경우 적립이 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안내드리며, 4일 후에 적립여부를 꼭 확인하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대중교통을 모바일티머니로 이용하신다면, 실물카드 번호가 아닌 모바일티머니카드 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 현재 KBANK, 신한 아멕스카드(15자리) 카드, 지하철 정기권, 모바일 페이의 경우 적립이 불가하오니, 해당 카드 이외의 카드 사용을 부탁드립니다.

  ※ 만약 위의 등록 불가 카드가 아닌 경우에도 적립이 되지 않는다면, 겸용카드로 하나의 카드에 두 개의 카드 번호가 존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하여 대중교통 결제시 이용되는 카드번호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를 바라며, 번호가 다른 경우 새로 입력하여 이후부터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