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협조요청] 상암월드컵경기장 통신중계기 작업 관련등 관리공단 주최 특별 안전교육 요청
민원분야 지원본부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공개
내용 [개요]
안녕하세요.
SK오앤에스 강북품질혁신팀 최OO입니다.

저희 SK오앤에스는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 중인 상암월드컵경기장 등 주요 공공시설 내에
SK텔레콤 이동통신 중계기 설치 및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기장 내 관람객 및 이용자분들이 원활한 음성통화 및 5G 데이터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실태 및 문제점]
2025년 올해에도 상암월드컵경기장 내 주요 통신장비에 대한 최적화 및 유지관리 작업을 진행하여
이용자 편의와 안전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 가지 요청을 드리고자 합니다.


[개선방안]
상생협력 차원에서 경기장 구조의 특수성과 다수의 협력업체가 공존하는 작업환경 특성상,
시설관리공단의 안전관리 기준과 절차를 저희 현장작업자들이 보다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해 주실 수 있는지 검토 부탁드립니다.

[기대효과]
외부 시공사 입장에서의 안전관점과,
경기장 내부 관리주체로서 공단의 안전관리 기준 사이에는 다소 시각차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에 공단에서 직접 교육을 시행해 주신다면,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검토 부탁드리며, 가능 여부 및 일정에 대해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K오앤에스 강북품질혁신팀 최OO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