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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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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RE]장콜 앱신청관련 건의및 기타민원사항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실질적으로 이용해본적 없으신분들이니 탁상행정의 답변만 하는거 같네요 자폐성장애를 가진 자녀나
장애인들과 있어본적있나요??
하루에도 수십번씩 바뀌는게 수두룩합니다 장애특성을 고려하는게 아니라 일반적잣대로만 답변을 다시네요..

그리고 동시접수시 반짝만 좋은것같이보이고
휠체어이용자가 피해본다고요??
동시접수시 바우처택시가 먼저되면 비휠체어 이용자가 빠지니 흴체어 이용고객이 순번이 앞당겨질텐데
차 기다릴때 몇시간씩 기다리는일이 수두룩빽빽인데 실제로 이용안하시는분들이라 막상 당해보지 않으니 답변이 원론적인거 같다라는 생각만 듭니다.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RE]장콜 앱신청관련 건의및 기타민원사항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10.1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콜 접수 관련 추가 건의”로 판단됩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중증보행장애에 해당하는 모든 장애유형에 대해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로서 자폐성 장애 등 특정 장애 유형에 대해서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는 없는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바우처택시와 특장차량의 동시 접수를 허용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휠체어 이용자들에 대한 이동권 침해 등으로 인해 동시접수를 제한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리며, 바우처택시의 경우 특장차량에 비해 대기시간이 짧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사오니 장시간 대기로 인해 불편을 느끼실 경우 바우처택시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10. 1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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