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불친절 잠실공영주차장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서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11월23일 22시30분쯤 잠실역 공영주차장에서 나갈때 습관적으로 저공해할인 하려 인터폰호출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리고 항상 그랬듯이 “저공해 할인 해주세요” 라고 했는데 말투 진짜 짜증 가득한 말투로 “앞에 화면 안보이세요?” 그러길래 제가 “그니까 할인적용 제대로 됐는지 알고 싶어서 물어보는거자나요” 말하는 도중에 그 분께서 “그니까 앞에 안보이시냐고요. 총금액 얼마 할인금액 얼마 지불금액 얼마”
또박또박 읽어주더군요. 그래서 저도 순간 화가났지만 “네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니 그쪽께서 이제 인터폰버튼 안누르셔도 됩니다 결제하고 그냥 가세요” 하는데
솔직히 글자로만 보면 뭐가 문제지? 왜 화가나지? 그럴 수 있지만 처음부터 말투자체가 글자 못읽니? 하는 말투로 금액 읽어준거라고 느꼈고 전체적인 말투는 짜증이 진짜 많이 섞여있고 일하기 싫다 하는 말투로 직원호출 앞으로 귀찮게 누르지말고 결제하고 그냥가라 라고 느껴졌습니다
저도 왠만해선 그냥 좋게좋게 넘어가는 주의인데 옆에 지인도 그냥 지나간거 잊자 그래서 넘어가보려 했지만 그때 느낀 기분이 너무너무 기분이 안좋고 하루 즐겁게 보내고 귀가하는 길이었는데 그 기분을 이렇게 한 순간에 망친 그 분을 용서하기 싫었습니다.
여기에 쓴다고 그 분이 징계를 받거나 그러지는 않겠지만 아무리 귀찮고 일 하기 싫어도 그런식으로 대응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기분 나빠지고 이런곳에 본인인증까지 해서 글을 쓰고…
그런데 별조치 없다고 느껴지거나 또 이런일이 발생한다면 저는 직접 공영주차장과 통화시도를 할 것입니다.
아까 대화내용 녹음을 안한게 너무 아쉽고 억울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불친절 잠실공영주차장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이현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11.2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요청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잠실역 근무자 불친절”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가. 먼저, 시설물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나. 시민님 제보 내용을 바탕으로 근무자에게 관련 내용 전달하고 부적절한 응대태도에 대해 시정할 것을 지시하였습니다. 동일 민원 반복 시 근무자에 대한 인사 조치 등 검토하겠습니다.
다. 시민님께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공단은 앞으로도 근무자 친절교육 등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단 담당자(주차시설운영처 이현철, 02-2290-6500)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11. 24.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