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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콜택시기사님의 불친절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석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8월7일오전11시25분에 연결된78무4714 신방화차고지 차와 연결이 되었고 확인전화중에일어난 민원입니다 병원안에서 차가바로연결됐다고 바로나와주길원했고 저희가 나가는데는 20분정도 소요가될것같아 부탁드렸더니 저에게 응대한 기사의 전화통화내용을 첨부파일로 보내드렸습니다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기존에기사님들이 배차가된후에 기다려주시는 시간이 10분이 원칙인거 잘알고있지만 비공식적으로 바로 연결이됐을경우는 배차되고 오는시간만큼 준비할시간을 좀더 주시는 다른기사님들의 계셨기에 다소 장콜의 시스템에 불만은있었지만 참고 이용할수 있었습니다 조금만 더 시간을기다려주시면 다음배차까지 굉장히많은대기시간을 줄일수있는데 무조건 저렇게 거절을하니 저는 처음보는 응대였습니다 제가 원하는건 저에게 그런 응대를 하게끔 기아를 관리한 관리자분께 꼭 사과를 받고 싶습니다 너무기가막힙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콜택시기사님의 불친절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8.0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미흡한 응대 관련 민원”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민님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자 준수사항에서 차량 도착 후 10분 이내 승차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간 내 미탑승시 배차가 취소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탑승대기시간으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전체 운전원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시 해당 교육과정 중 장애인고객의 탑승준비 과정의 이해를 위한 영상을 제작하여 교육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이용고객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될 수 노력하고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시민님께서 콜 접수한 내역을 확인한 결과, 해당 운전원이 다른 고객을 병원에 모셔다드리자마자 배차를 받은 상황이어서 시민님께서 예상보다 빠른 배차로 당황하셨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해당 운전원은 원칙상 탑승대기시간 10분을 안내드리고 현장 여건상 병원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다보니 교통이 혼잡하고 오래 정차하기 어려운 상황인 점을 안내드릴 수밖에 없었던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해당 운전원이 시민님께 내용을 안내하는 과정에서 미흡하게 응대한 부분을 지적하여 운행지원사무소장이 해당 당사자에 대해 주의 조치하였습니다. 아울러, 장애인을 배려할 수 있도록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8. 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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