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 콜 택시 시간조정 요청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박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콜택시 아침 시작시간이 7시인데 직장인출근시간과 마지않아 불편합니다. 1시간 땡겨서 6시에 시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 콜 택시 시간조정 요청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11.1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과 관련하여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8시간 근무(휴게 1시간 별도)하고 있으며,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기 위하여 이용고객의 콜 수요 등을 반영하여 시차제 근무(7시, 8시, 10시, 12시, 13시 등)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한정된 차량과 운전원을 효율적으로 투입하기 위하여 시간대별 이용 및 대기시간 현황 등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차량 배차편성에 반영함으로써 차량 연결이 원활하게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7시 근무조를 6시로 출근시간을 1시간 앞당기게 된다면, 해당 근무자들의 퇴근시간은 현재 16시에서 15시로 앞당겨지게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지금도 차량 연결에 오래 걸리고 있는 오후 시간대 차량 연결이 많이 지연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인 점 양해 부탁드리며, 시간대별로 차량 연결시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향후 근무조 개선 검토시 시민님의 의견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께서 원하시는 답변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2. 11. 1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