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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구파발역 환승주차장 차단기 교체 후 운영미숙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두번 연속 출차 미숙으로 5분 이상 대기하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는 차단기 교체 후 얼마되지 않아 그럴 수 있다 생각했습니다만, 두번 겪고나니 운영 미숙이 심한 것 같습니다.

제가 겪은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두번 다 제 차량 바로 앞 차량으로 인해 대기한 사례입니다.

1. 9. 22(목) 18:25 주출입구
- 앞차가 계산이 잘못됐는지 대기하고 있었음
- 뒤에는 10대이상 차량이 밀리고 입차와 출차가 섞여 아수라장
- 직원은 차단기와 사무실을 왔다갔다하며 결국 해결못함
- 5분 이상 대기하다 겨우 출차함

2. 9. 26(월) 18:25 부출입구
- 주출입구 출차를 왜인지 막아두었음
- 부출입구만으로 출차가 가능했고, 부출입구에는 직원이 한명 있었음
- 직원이 직접 결제까지 해주는 것으로 보였는데 환승할인 또는 경차할인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것 같았음
- 또다시 차단기와 사무실을 왔다갔다하며 역시나 해결못함
- 뒤에는 역시나 10대이상 차량이 밀리고 경적을 울리고 난리
- 직원은 경적을 울리자 그쪽을 노려보며 짜증을 내고 욕설을 함(출차를 못하는건 이용자인데 왜 본인이 짜증을 내는지?)
- 결국 주출입구가 열리고 출차가 이루어짐
- 환승이니 경차할인이니 제대로 적용 안된 것 같았음
- 역시나 5분 이상 대기하다 겨우 출차함
- 직원은 왜 거기 서있다가 대신 계산해주면서 할인적용도 못해주고 뒷차를 대기시키는지 어리둥절하며 집에옴

3. 차단기 교체 공사안내 부실
- 9. 15(목) 부출입구 공사로 출입이 어려워 주출입구 이용하라는 문자가 옴
* 문자 내용을 보면 9. 15(목)에 공사가 끝나는 것으로 생각될 수 밖에 없음
- 9. 16(금) 부출입구로 향했는데 뜬금없이 입구가 막혀있음
- 공사가 종료되면 문자 안내준다고 했는데 출차할때보니 공사 끝나있음
- 주출입구 공사 얘기는 없었는데 9. 26(월)은 주출입구 출구가 막혀있음

상식적으로 위 상황이 이해가 되는지요?

보통의 주차장이 한 차량의 결제오류 등으로 인해 출차가 밀리면 그 차를 먼저 다른 장소로 이동시키고 나머지 차량은 출차를 할 수 있게 해주는게 맞지 않을까요?

제가 우연하게 두번 연속으로 겪었을리는 없고 계속 이 문제가 발생했을 것으로 보이는데,

차단기 교체 전 테스트나 운용교육은 있기는 했을까 의문입니다.


무료주차장도 아니고 유료로 운영하는데 운영미숙으로 출차를 못해서 경적을 올리는 이용자에게 짜증을 내는 직원도 문제고, 차단기 교체한지 일주일이 넘었는데 아직도 차 10대씩 대기시키면서 있는 것도 문제고, 공사 안내를 안할거면 일관되게 안하거나, 할거면 제대로 하거나 해야하는데 안내를 하는건지 안하는건지도 모르게 해서 혼란만 주고 도무지 납득이 안가는 상황이 펼쳐지고 있네요.

저 상황이 발생한 사유와, 해결방안, 주요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을 답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구파발역 환승주차장 차단기 교체 후 운영미숙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정인정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2.09.2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공영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요청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구파발역 주차장 출차 불편”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가. 시민님이 말씀해주신 내용을 해당 주차장에 확인해 본 결과, 당시 구파발역 주차관제시스템 교체공사는 ‘22.9.14.~9.15.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당시 관제시스템 교체가 완료 된 이후, 환승할인을 위해서 대중교통 이용내역 정보가 넘어와야 하나 ㈜티머니와 카드리더기사와의 데이터 교환이 원활치 못하여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주차장은 24시간 운영 주차장으로 폐쇄가 불가하여 부득이하게 당일 주차장 출입구를 번갈아가며 막고 진행하였습니다. 오류가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나. 다만, 이러한 과정에서 현장주차장 직원이 직접 나가서 응대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인해 시민님께서 불쾌감을 느끼신 점 사과드리며, 시정조치토록 하겠습니다.

시민님의 요청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공단 담당자(주차시설운영처 정인정, 02-2290-6500)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 9. 28.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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