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영등포역지하상가쇼핑몰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정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영등포역 지하상가 쇼핑몰입니다

에어컨가동을 왜 틀어달라고 매번 전화해야 틀어주나요?
여기지인분들 아침에 저희가
오픈이10시인데
다들 땀범벅이됩니다
9시에직원들 출근하시는걸로 알고있는데
에어컨 왜 미리 안트시나요?
진짜 이해가 안가서그래요

지하가 아침에오면 푹푹찌는데 아침은 아침대로 켜놓지않아서 덥고 마감시간에는 또 일찍 꺼서 덥고 왜 이런시스템으로 방식으로 하는지 너무 스트레스받고 진짜 폭팔할거같거든요

심지어 오늘은 11시다되서 또 기계실에 전화하니까 이제서야 늦게틀었다네요?
저희가에어컨관리비내는데 매번 틀어달라고 부탁하고 왜 사정해야되요?

진짜 시스템 제대로 수정해주세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영등포역지하상가쇼핑몰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우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7.01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영등포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 주신 점 감사드리며,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영등포역 지하도상가 내 에어컨 가동을 아침 일찍, 그리고 일정하게 틀어달라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정부지침 상으로는 상가내부 온도 기준 “섭씨 28℃” 이상일 시 에어컨을 트는 탄력적 운영 방식을 따라야 하나, 시민들과 상인의 불편사항을 고려하여 영등포 지하도상가 내 하절기 에어컨 가동시간을 08:00~22:00로 하여 일정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동시간을 지키지 않은 사례가 있었는지 확인하여 개선토록 하겠으며, 추후로는 실내온도로 인한 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님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영등포지하도상가 이용에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담당자(담당 : 정환기, ☎ 02-2290-6563)에게 문의하여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01.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 정국진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