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해방촌 노외 주차장 민원을 제기합니다
민원분야 공영주차장 작성자 유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오늘 해방촌 공용주차장에 방문했습니다. 거기 직원분이 태도가 깡패 수준이네요 우선 그 직원 범죄 이력이 있는지부터 체크하셨는지요 ??? 사고를 칠 것 같아 민원제기합니다 오늘 다녀와서 너무 기분이 안 좋아서 네이버에 해방촌 주차장을 찾아봤는데 아니나 다를까 저와 똑같이 당한 사람이 있네요. 그사건 담당자 김다울 직원분이 하신 거 같고 그 사건번호 A202106-0076입니다 오늘 너무 심한 말을 들었습니다. 우선 기억이 나는 것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 주차를 하고 표를 받으러 갔는데 키는 차에 두고 내리라고 했습니다. 전 다른 차들을 보니 싸이드 미러가 접혀있는 걸 보고 차 열쇠를 두고 내리지 않았다는 걸 알았고 왜 저에게만 차 키를 두고 내리라고 하는지 의심스러워 물었습니다. 왜두고 내려야 하는지 그러더니 다짜고짜 주차하기 싫으면 나가 라고 소리를 쳤습니다 같이 간 일행에게 소리 지르면서 많은 욕설들을 했습니다. 전 너무 어이가 없어서 물었습니다. 왜 화를 내세요 라고 그런데 그냥 나가랍니다 넌 아무것도 못 해 그리고 너 차 네가 하고 다니는 거 다 합쳐도 내 손목시계도 안돼 이런 식으로 말을 하네요. 전 그 말을 무시하고 조곤조곤 말했습니다. 아니 화내지 마시고요 욕 하지 마시고 왜 화를 내시는지에 대해서부터 물었습니다. 그러더니 넌 대한민국에 태어난 게 다행이라 생각해 넌 해외였음 뒤졌어 여기 cctv없다 넌 뒤진다 이렇게 욕설과 협박을 했습니다. 그리고 여기 주차장이 개인소유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 사람이 하는 말이 자기가 4억 정도 서울시에 빌려 한다고 합니다. 사실입니까?? 먼저 다른 분이 여기에 대해서 민원을 제기했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그러네요. 공무원분들 일하시는거 맞죠?? 저거기 개선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2주마다 한 번씩 가서 체크합니다. 이사건 새로 담당 하시는 분은 저에게 따로 연락을 주시던가 연락처 남겨주시면 제가 하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해방촌 노외 주차장 민원을 제기합니다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김다울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6.29
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공단 시민의소리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A202106-0114)에 대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송화>에서 위탁운영 중인 해방촌노외 공영주차장의 근무자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운영 업체는 주차장 근무자에게 친절교육 등을 통해 공영주차장 이용 과정에서 이용 시민들이 만족할 만한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그럼에도 주차장 근무자의 부적절한 언행으로 인해 시민님께서 불쾌감을 느끼신 점에 사과드립니다. 이런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업체를 통해 주차장 근무자의 불친절한 업무 태도에 대해서 해당 사항을 즉각 시정할 것을 지시하였으며, 차후 이용 시민들이 불쾌감을 느끼지 않도록 친절한 시민응대 등 근무자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이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해당 근무자에 대한 인사 조치를 검토하도록 업체에 요청하였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주차시설운영처 김다울 선임(02-2290-62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6. 29.
주차시설운영처장
임 근 식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