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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9184 기사님 및 상담원 불친절로 신고합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메일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장애인콜택시를 자주 오랫동안 이용하는 이용자입니다
4월4일에 강동성심병원에서 진료를 보고 방?도에 있는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로 외근을 가야야해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딱 진료를 마치고 나오면서 콜택시 운전원님게 전화가와 전화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직 처방도 안내려졌고 수납을 못하여 바로 못가고 5분에서 8분 걸리다고 말씀드렸더니 알았다고 다하고 나오시라고 기분좋게 해결을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서 부터 문제입니다. 왜 이렇게 안나오나고 막 소리를 지르면서 2통의 전화를 하였고, 저두 화가나서 장애인콜택시 상담원께 이 상황을 말씀을 드렸더니 10분뒤에 콜택시 신청해서 타세요 라는 말만 되풀이하시고 나몰라라 하시며 전활르 뚝 끓으시더라구요 ㅜㅜㅜ 예절만 더 좋았다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부친절로 신고힙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9184 기사님 및 상담원 불친절로 신고합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4.07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 불친절 신고”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지난 4월 4일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미흡한 응대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자 준수사항에서 차량 도착 후 10분 이내 탑승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간 내 미탑승시 배차가 취소될 수 있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홈페이지 등에서 안내하고 있음)
이렇게 탑승 대기시간을 10분으로 정한 이유는 차량이 이용고객 수요에 비해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탑승대기시간을 충분히 늘릴 경우 전체 고객 대기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일정 시간인 10분을 정하고 있으며, 탑승 대기시간을 충분히 드리지 못하는 점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탑승대기시간 10분인 관계로 이용고객이 불편을 느끼는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차량이 배차된 시점에서 운전원이 고객님에게 배차되었음을 알리는 동시에 현재의 차량 위치와 함께 대략적인 도착시간을 안내드리도록 하고 있으며, 고객 승차지 도착 후에도 차량이 도착하였음을 전화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용고객에게 차량 도착 예정시간 및 탑승대기시간 등을 예측하여 사전에 탑승 준비를 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함이라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장애인콜택시 시스템 내에서 해당 차량 도착시간 및 취소시간을 확인해 본 결과, 탑승대기시간이 도착한 후 10분을 넘긴 상황이었고, 시민님께서 병원 수납에 시간이 걸린다고 하여 조금 더 대기하다가 병원을 통행하는 차량이 많아 더 오래 대기할 수 없어 부득이하게 다른 차량으로 안내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시민님께서 병원 진료를 마치고 수납하고 바로 다른 곳으로 가기 위해 미리 콜을 신청한 것으로 추정이 되며 해당 운전원이 인근에서 다른 중증장애인고객을 모셔다 드리고 거리가 가깝게 있어 바로 배차가 되는 바람에 시민님께서 예상보다 빠른 배차로 당황하셨을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해당 운전원이 시민님께 탑승대기시간 10분을 안내하는 과정에서 미흡했던 점 사과드리며, 전체 운전원을 대상으로 해당 사례를 공유하여 친절하고 제대로 된 전화 안내가 될 수 있도록 개선 보완하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4. 7.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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