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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제도 개선 건의] 목적지 변경에 대해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배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장애인콜택시 운영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최근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면서 불편한 사항에 대해 개선을 건의하고자 합니다.

현재 장애인콜택시는 처음 신청한 출발장소에서 탑승하고 처음 신청한 목적지에서 내리도록 되어 있고
목적지를 바꿀 경우 콜센터에 연락해서 사전 승인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목적지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집에 가다가 갑자기 집 앞 수퍼에 들러 장 볼게 필요해서
집앞 몇 백 미터 전에 내리고자 하는데도 콜센터에 연락을 해서 변경을 해야 하는 것은 불편하고 불합리한 제도하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그 이유로 하차를 거부하는 운전원도 있습니다.

그럼 집에 까지 갔다가 다시 나와야 되는게 맞습니까? 돌아가는 것도 아니고 가는 길에 몇 백 미터 먼저 내리는 것조차 일일히 콜센터를 통해 변경을 해야 합니까?

이 불편한 제도를 조속히 개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제도 개선 건의] 목적지 변경에 대해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7.2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승차 중 목적지 변경 허용 건의”로 판단됩니다.
먼저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느끼신 점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다만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사전에 출발지와 목적지가 세팅된 배차를 통해 운영되는 서비스로서, 승차 도중 목적지 변경은 원칙적으로 제한하되,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운전원의 양해를 구한 뒤, 콜센터를 통해 목적지를 변경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는 출발지와 목적지가 엄격하게 관리되어야 하는 서울 장애인콜택시의 사업특성상 불가피한 부분이오니 너그럽게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7. 28.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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