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처음으로 삼화운수 차량을 타보았습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차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장애인 콜택시(휠체어 이동차량)의 민간 위탁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우려스럼 부분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처음으로 탑승해볼 기회가 생겨서 후기를 납깁니다.

1. 탑승 준비
일단은 휠체어에대한 이해도가 0에 가깝습니다
앞바퀴 고정(그냥 걸기만 하고 끝) 후 의미없는 안전벨트(몸을 휠체어에 묶는게 의미가 있나 싶음) 묶고 뒷바퀴 고정작업도 없이 바로 주행 시작

화물 운반 해보면 아실텐데 그렇게 고정한다 한들 브레이크 밟고 엑셀 밟으면 휠체어 브레이크를 걸었다 한들 그 채로 앞뒤로 쏠리는게 당연한데 이해도가 전혀 없습니다.

2. 중간에 질문하였으나 소통 불가
몇번을 불러서 휠체어 고정에 대해 말하려고 했으나 20분이 지나도록 대답을 안함
열받아서 콜센터를 통해 말할까 하다가 삼화운수 콜센터도 같은 부류일거 같아 포기하고
마지막으로 큰 소리로 부르니 그제서야 대답

3. 중간 보수작업
휠체어 뒷바퀴용 체결장비 사용법 조차모름
원래 다른 승객도 그냥 이렇게 태워 가냐 물으니 그렇다고 함.
아마 제가 처음 뒷바퀴까지 체결하고 간 듯한데...

그마저도 걸게를 휠의 림에다 고정시킴

림은 손으로 직접 잡아야 하는 부품 이기에 어떠한 경우에도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무언가 걸어두거나 부착하면 안된다. 그리고 고정의 의미도 없고...
움직일때마다 자리가 바뀌는데 거는 모양새만 내면 안전을 보장해 주나싶고


4. 하차시
일단 목적지를 못찾는다
접수를 분명히 건물명으로 했음에도 내비가 이근처라했다고 내려주려고 한다.

탑승때도 그랬는데 건물명으로 접수했는데도 전혀 다른 집앞에 가있다. 그것도 도로가 건물을 돌아가는 식이라서 건물 뒤에 가있었다.

주소 안뜨냐고 물으니 내비가 안알려준다고 어쩔수 없다는 대답뿐...


결론.

앞으로 삼화운수 배차된건지 확인 후 탑승하려고 한다.
안전이 보장되지 않은 장애인택시는 이용하지 않는게 목숨 보장을 위해 필요하다는 것을 1시간 내내 생각하게 되네요.


추가글. 허리에 맨 밸트도 말을 해서 가져갔을 정도로 운영 규정을 아예 모르더군요.
기념품으로 챙길걸 그랬나봐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처음으로 삼화운수 차량을 타보았습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8.2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법인특장택시 차량 불편 개선요청”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민님께서 제보하신 차량은 저희 장애인콜택시 소속 차량이 아닌 법인특장택시로, 접수하신 불편사항에 대하여 법인특장택시 측에 전달하겠습니다.
그 외 법인특장택시 서비스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법인특장택시 민원 담당(☎02-2033-924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공단 장애인콜택시 담당자(최운용,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8. 26.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안 병 찬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