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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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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따릉이 영조물 접수 관련 민원
민원분야 공공자전거 작성자 정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7월 24일 따릉이를 이용하여 운행하던 중 '탁' 끊어지는 소리가 나며 자전거 자체가 분리 되어
낙상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7월 26일 쯤 영조물 사고 접수를 진행하였고, 저와 같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똑같은 사례가 있었는지 궁금하여 문의를 하였습니다.
접수 후 2-3주 이내로 연락을 준다는 회신을 받았는데 3주가 지난 현재까지도 연락이 없습니다.
엊그제 연락을 남겼음에도, 익일 회신 해준다고 하였으나 익일이 지난 아직까지도 회신이 없습니다.
사실 2-3주도 긴 시간이라고 생각하는데 지금까지도 미뤄지는 것은 제 입장에서 불쾌합니다.
똑같은 곳에 다시 문의를 하여도 해결을 받지 못할 것 같아 여기에 이렇게 남깁니다.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따릉이 영조물 접수 관련 민원
처리부서 공공자전거운영처 처리담당자 신용섭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8.2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 운영관리를 맡고 있는 서울시설공단입니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관련 불편을 드려 죄송한단 말씀 먼저 드리며, 해당 민원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유선으로 안내드린 바와 같이 따릉이 이용자가 따릉이 이용 중 자전거의 결함으로 인한 사고를 당하였을 경우를 대비하여 영조물 손해배상 보험 약관에 의하여 배상받을 수 있도록 영조물 보험에 가입하였습니다. 8월 21일 보험 접수를 하몄으며 보험 심사 및 보험지급 여부는 해당 보험사에서 검토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따릉이 관련하여 불편을 느끼게 된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따릉이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해당 민원관련 입증 가능한 자료가 있으시면 언제라도 담당자(장승진, ☎ 2290-4613)에게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길 기원합니다.


서울시설공단
공공자전거운영처장 전 진 우 드림

※ 민원행정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조사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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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