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시민의소리 등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시민의소리 등록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화장실이 더럽습니다.
민원분야 공영차고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이곳은 진관공영차고지 입니다.
제일여객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만
제일교통에게 버스 운영을 넘기고 관리만을 하는것으로 압니다.
문제가 된것은 제일 여객의 경영이 힘든점을 두회사가 같이 도와주는 것으로 된것이 건물 임대료만 받는 형태로 바뀌며 도와주던 두회사가 이제 제일여객이 건물 임대료만 받으니 화장실도 당연히 청결하게 관리할 의무가 있다는 상황에 두회사가 서로 신경을 끊은 상태입니다.
첨부사진 올린것 처럼 상태가 않좋습니다.
관리감독을 하시는 시설 관리공단에서 제일여객에게 화장실 청소직원을 채용해서라고 관리가 이루어지게 경고조치해 주시길 바라는 마음에 올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화장실이 더럽습니다.
처리부서 주차시설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순옥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8.2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진관공영차고지 화장실 청결 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정중히 사과드리며,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입주 업체 확인 결과, 제일여객과 제일교통간의 운영상 문제가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은바, 해당 민원사항인 청소관련 등 차고지 관리에 대하여 이른 시일에 협의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우리 공단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협의 완료 후 청결한 화장실 관리가 될 수 있도록 독려하였습니다.

저희 공단에서 직접 해결하여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길 바라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공단 담당자(02-2290-6315, 박순옥) 에게 문의해 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항상 시민님과 가정에 건강과 웃음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8월 20일
주차시설운영처장
박 범 상 드림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