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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반품거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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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지하도상가 | 작성자 | 송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전화답변 | 공개(Y/N) | |
내용 |
1. 2024년 7월 13일 매장에서 의류 3점 구매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지하200, A-061호 신길상사)
버스시간이 임박하고 화장실이 가고 싶다고했는데 붙잡고 강매가 이루어짐 집에 돌아와서 확인하니 벨트누락.품질이 떨어진다고 판단.물품가격표시도 없었음 2. 현금 결제하였으나, 영수증 및 현금영수증 미발급 3. 교환·환불 불가 안내 문구가 매장 내 어디에도 없었고, 구매 당시에도 고지받지 못함 4. 7월 15일 배송비 부담하고 서면으로 반품의사. 서면 작성하여 물품에 동봉하여 반품 요청하였으나 일방적으로 반송 조치, 반품거절함. 반품거절사유를 확인하기위해 수차례 전화 걸었으나 받지않음.판매자가 물품 일방적 발송하여 수취거부상태로 판매자에게 돌아갔음 5. 지방거주로 인해 부득이 택배발송할수밖에 없고 7일이내 반품의사 전달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의 환불 의사를 무시하고, 고지 없이 교환/환불을 거절한 점은 부당행위로 생각되며 강매.현금영수증 미발행.협의 거부 등 반품이 진행되지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도와주세요 |
제목 | [RE]반품거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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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상가운영처 | 처리담당자 | 정명옥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5.07.22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VOC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A202507-0078)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내용은 터미널상가 (A-061호)점포의 반품거부에 대한 문의로 이해됩니다. 터미널지하도상가 점포 반품 거부 등과 관련한 내용을 시민님의 입장에서 점포를 관리하는 수탁법인<고투몰, ☎535-8182)과 반품에 관한 문제를 전달하였습니다. 고투몰지하상가는 자체 상가관리규정에 의거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점포 임차인이 고투몰(점포 운영업체) 측에 총 3건 중 2건은 교환, 1건(벨트누락)은 환불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다 원활한 처리를 위해 해당 점포와 직접 연락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시민님 처럼 불편 사항이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상가 교육 및 점포 안내에 힘쓰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 정명옥(☎ 02-2290-6536)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7. 22.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김 병 희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