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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장애인 콜택시 배차관련 불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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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이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전화답변,서면답변 | 공개(Y/N) | |
내용 |
장애인 콜택시 배차관련 문제가 너무 심각합니다..
매번 정기콜로 중계동에서 서초동까지 왕복하고 있는 이용자입니다.. 저희가 신청한 시간음 오후 1시 40분으로 이시간대에는 차량도 많이 운행되고 있고 가까운거리는 금방 금방 연결되고 있는바, 먼거리를 가야될 경우 연결이 기대이상으로 느리게 되거나..30분거리에 있는 차량이 배차되는등 이해할수 없는 일이 거의 배차시마다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주만해도 차량이 30거리에 있는 곳에서 배차가 되더니..오늘도 역시 30분거리에 있는 별내면에 있는 차량이 배차(1시49분배차)되었길래.,.콜센터에 전화하여..근거리 차량으로 배차를 다시하여줄수 없는냐고 부탁하니..알았다고 하면서 연결된 차량을 취소시켜주더군요..그래서 제 생각엔 근거리 차량이 바로 나오는줄 알고 기다렸습니다..근데..아무리 기다려도 근거리 차량은 배차되질 않아..콜센터에 전화로 물어보니..차량이 안나와서 배차를 못해준다며..계속 무작정..기다리라고 하더군요.. 그럼 뭔가요? 애시당초 근거리 차량도 확인되지 않은 상황에서 무책임하게 기존에 별내에서 이동중이던 차량을 취소시켜놓고..다시 무작정기다리게 하는건 뭔가요..대책도 없이..기다리게 할거면..차라리 별내면에서 이동하는 차량을 탔더라면..더빨리 이동할수 있었을텐데요.. 결국 두번째 연결된 차량은 2시 21분경에서야 연결되더군요..그럼 이미 별내에서 출발한 차량은 도착했을 시간인데..도대체 이게뭔지..애시당초 별내에 있는 차량이 연결된것도 기가 막히고..다시 금방연결될 것처럼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했는데..다시 30분이상을 기다리게 한뒤 배차를 해주는건 뭔지.. 그래서..저랑 같은 시간대에 배차된 차량의 위치와 배차된 시간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이런일이 있을수 있는지 이해가 안되고..이런 낮시간대에 배차가 이정도까지 지연되는지 이해?수가 없고..컴퓨터로 배차되는 시스템이 문제가 있던지..아니면..콜센터 직원들이 의도적으로 저희 아이에게 차를 배정해주고 있는 않는 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합니다.. 저희 아이 순서보다 늦은 순서임에도 먼제 배차가 된경우를 확인하고 싶고..정말 저희 아이가 이렇게 오래 기다릴정도로 배차가 할 차량이 없었던 건지 확인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까 저와 상담한 콜센터 직원의 통화내역이 다 남아 있을거이오니..확인하셔서..전후사정을 설명하지 않고 별내면에서 배차된 차량을 취소시킨 후 30분간을 더 기다리게 한 직원에게 사건경위서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50분 치료시간을 위해..왕복 차량 3시간 거리를 이동하고 있습니다..치료실에 늦게가면 그만큼 치료시간이 줄어듭니다.. 왕복세시간이나 차량으로 이동하면 힘들게 치료하고 있는데..이런식으로 무책임하게 근무하는 콜센터 직원들이 너무 야속하기도 하고..컴퓨터의 배차시스템에도 문제가 있는게 확실하니..개선해주세요.. 순서가 빠르다고 해서 차량거리도 보지 않고..빈차가 나오는대로 연결되는 현 시스템은 반드시 고쳐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제목 | [RE]장애인 콜택시 배차관련 불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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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김세환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1.11.19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11.17(수)에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 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장애인콜택시 배차와 관련하여 안내 드린 후 말씀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고객님들이 보다 원활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접수 시, 시스템을 통해 배차 해드리고 있습니다. 접수하신 순서, 기다리신 시간, 차량과의 거리로 산정된 점수에 따라 실거리 7km 이내 빈 차량이 있을 경우 순차적으로 연결되며, 차량 연결이 다소 지연되어 오래 기다리신 경우 상담원이 7km 밖에 있는 차량을 연결해 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이용 수요를 반영하여 운전원들의 근무를 시차제로 편성하여 현재 주간(07시, 08시, 10시, 12시, 13시)과 야간(18시, 19시)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고객의 접수 상황, 해당시간대 운행 중인 차량 대수 등으로 주변에 빈 차량이 없는 경우 연결이 다소 지연될 수 있는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시스템 배차 시 거리 기준인 7km내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차량이 연결되지만, 빈 차량이 없어 기준점인 7km 부근에서 연결되는 경우 차량이 도착 하는데 까지 도로 상황 등에 따라 20~30분 정도가 걸릴 수 있음을 추가적으로 안내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해주신 사항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시스템상 접수 내역을 살펴본 결과, 시민님께 당시 삼육대 교차로에 위치해 있던 임차택시의 차량이 연결 되었고, 운전원이 도로 상황 등을 고려하여 덕릉터널을 통해 이동하던 중 시민님의 근거리 차량 요청으로 탑승실패 처리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른 차량을 요청하시는 경우, 이미 차량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상담원이 시스템상 확인이 불가능하며, 해당 차량 연결을 취소한 후에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때, 연결 가능한 차량 유무, 위치, 연결 시간 등을 정확히 담보할 수 없는 점을 상담원이 충분히 설명 드렸어야 했는데, 안내하는 과정에서 미흡함이 있었습니다. 해당 상담원은 관리자가 직접 고객 응대요령과 매뉴얼 숙지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주의 깊게 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김세환 과장, ☎02-2290-7924)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1. 11. 1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