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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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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콜센터직원의 어이없는 도전적인 대처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전화답변,서면답변 공개(Y/N)
내용 장애인을 위한 콜센터직원들이 아니라~ 앉아서 형식만 따지고 규정만 따지는 직원들의 대처.


장애인 콜센터면 장야인들의 입장을 고려햐 달라구요.
게시글 내용
제목 [RE]콜센터직원의 어이없는 도전적인 대처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7.28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의 장애인고객 배려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고객 수요 대비 한정된 차량과 운전원, 상담원으로 운영되다보니 차량 연결 등의 업무처리가 원활하게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 상황에도 불구하고 한정된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배차기준, 탑승대기시간 등의 운영기준을 정립, 적용하고 있습니다.

7.26(목) 장애인콜택시 이용을 위한 차량 연결을 확인한 결과,
시민님께서는 예상보다 빠른 배차로 인하여 탑승준비시간이 부족했고 시민님의 사정을 배려해달라는 요청을 콜센터에 전화해서 조금 더 대기할 수 있도록 운전원에게 전달해달라고 요청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시민님과 콜센터의 통화가 계속되다보니 이러한 사정을 운전원에게 전달할 수 없었고 해당 운전원 역시 출발지 도착 후 시민님께 전화를 드렸으나 통화중이어서 탑승대기시간이 넘긴 상황이라 차량을 떠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이용고객 모두가 장애인이다보니 장애인 개개인의 사정을 배려하여 배차기준 및 탑승대기시간 기준을 달리 적용할 수는 없으며,
만약 장애인 개개인의 사정을 고려하여 탑승대기시간을 예외적으로 적용하게 되면 연쇄적으로 다른 이용고객의 차량 연결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대기시간이 증가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이라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의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시민님께서 원하시는 답변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7. 28.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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