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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소리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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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미화직원 태도
민원분야 어린이대공원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 어린이대공원을 항상 깨끗하고 안전하게 유지관리 해주셔서 감사하게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오늘 1시40분경
어린이 공원길을 쪼리샌들을 신고 걷다가 죽은 벌레가 신발이랑 발가락 사이에 들어와서 짖이겨져서 부득이하게 화장실에서 발을 씻게 되었습니다.
정문 상상나라쪽 새로 공사한 화장실이 공사후 깨끗하게 운영되고있어서 발을 씻는게 안그래도 조금 민망하였는데, 정말 어쩔수없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이어폰을 끼고있어서 몰랐는데 미화청소하시는 아주머니 께서 소리를 지르고계시더라구요.발을 씻으면 어떡하냐고..
제가 사정을 얘기했습니다.벌레를 밟아서요..라고 말은 듣지도 않으시고 악을 쓰시는데,
본인 화나는 일을 저한테 풀고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능동주민으로 정말 매일 이용하면서 청소하시는 분들이 힘드신거 잘알고있고 난장판으로 되어잇는것도 자주 보기때문에 저도 죄송하다고 하면 될일인데,
이 직원분은 저한테 혼내고 훈계하는 정도가 아니라 ,제가 무슨 본인 아랫사람 이라도 되는냥 악을쓰고 막 달려들것처럼 소리를 질러서 너무 놀랐습니다.
살면서 저런 태도를 처음 받아봐서 민원 전화를 하면서 눈물이 나더라고요.
예외라는게 없는건가요? 신발 바닥이 더러워져서 씻는것도 아닙니다.흙이나 이런것도 없이 깨끗한 쪼리였고 물난리를 쳐놓은것도 아니에요..
민원 전화했을때 분명히 그 청소 직원분을 단단히 교육시키겠다고 하셨는데 어떤 교육을하시는지 의문입니다. 그 분이야 말로 오늘 재수없었네 하고 넘기시겠지요.
그때 왜 같이 싸우지 못했지 하는 자책이 들 정도입니다.
평소에 미화분들 노고를 신경쓰고있어서 이렇게 글을 쓰면서도 마음이 불편합니다.
하지만 그 분의 태도는 분명히 잘못되었고 반드시 교육 시키셔야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미화직원 태도
처리부서 서울어린이대공원 처리담당자 신재철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08.0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VOC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대공원 미화직원 불친절 응대 관련’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요청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즐거운 마음으로 공원을 방문 하셨을텐데 공원직원의 불친절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처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유선 통화로 말씀드린데로 담당 미화직원과 면담을 통해 시민 응대에 불친절한 부분을 지적 하였고 해당 직원분도 귀하께 사과의 말씀 전달 부탁하였습니다. 이점 넓은마음으로 이해해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앞으로 공원은 분기별로 고객응대 교육을 강화하여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 (☎02-450-9328)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8월 06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원장 손성일 드림


※ 민원행정 개선을 위하여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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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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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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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02-2290-6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