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21건, 현재페이지 8/33 page

  • Q.대여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대여신청이 안 됩니다.(안드로이드)
    ※ 이전에 QR형 따릉이 대여가 지속적으로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특정 자전거의 대여가 안 될 경우 따릉이 앱 또는 콜센터(1599-0120)로 고장신고를 부탁드립니다. ※ 따릉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될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 사용을 마치신 후에 꼭 앱을 완전히 종료해주세요. 1. 앱이 현재기준 최신 버전인지 먼저 확인해주세요. - 계속해서 대여가 실패한다면 앱을 삭제한 후에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2. GPS 및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 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3. 설정 애플리케이션 따릉이 권한 에서 위치, 카메라, 저장공간, 근처기기 액세스 권한이 활성화 ... [더보기]
  • Q.대여를 시도했는데 자전거 잠금장치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따릉이 단말기 고장 또는 통신상태에 일시 장애가 있는 경우 잠금장치가 해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전산상으로 대여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잠금장치가 분리되지 않는 경우는 콜센터(1599-0120)로 연락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더보기]
  • Q.자전거 대여는 어떻게 하나요?
    ○ 자전거는 회원 및 비회원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비회원은 일일권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 : 이용권 구매 후 대여 가능) ○ 따릉이 앱에서 대여하기를 누르고 단말기 QR코드를 스캔합니다. * QR코드가 스캔되지 않을 때는, 자전거 우측 페달 옆의 자전거 번호 5자리를 입력해주세요. ○ 잠금장치가 자동으로 열리면 자전거 대여가 완료됩니다. ※ 핸드폰의 블루투스 및 GPS 기능을 활성화 해주세요. ※ 따릉이 외 다른 무선기기(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 등) 페어링 시에는 자전거 대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만약 대여하기를 누른 후에화면이 까맣게 변하고 QR코드가 스캔되지 않... [더보기]
  • Q.따릉이 시설물 현황을 알고 싶습니다.
    2022년 12월 31일 기준 자전거 43,500대/대여소 2,719개소/지역센터 11개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세한 현황은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www.sisul.or.kr 정보공개 업무정보공개 부서별 업무현황에서, 공공자전거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더보기]
  • Q.고척스카이돔에서 잃어버린 분실물을 찾고 싶습니다.
    ○ 프로야구 경기시 발생하는 분실물의 경우 홈구단인 키움히어로즈 측에서 일괄 수거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니 자세한 문의는 홈구단 측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 : 키움 히어로즈(☎ 02-3660-1000) ○키움구단 운영시간 : 평일 9:30~18:00 / 경기있는날 13:00~경기종료시까지 (월요일 휴무) [더보기]
  • Q.정기권 이용자인데 14일마다 출차를 해야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 공단은 공영주차장 차고지화 방지를 위해 장기 주차(14일 이상) 중인 차량을 대상으로 출차 유도를 하고 있습니다. ○ 장기 차량 방치, 차량 장기 미운행으로 인한 안전 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차량 운행을 유도하고 있사오니 시민분들의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더보기]
  • Q.정기권 차량번호 변경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아래 변경 사유 중 해당하는 필요서류를 제출하실 경우, 정기권 차량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더보기]
  • Q.정기권 환승 감면 대상 주차장이 궁금합니다.
    ○ 지하철 환승 주차장이란, 시 외곽에서 진입 길목에 위치하며, 대중교통 환승을 장려하여 시내 교통혼잡을 완화하고자 설치된 주차장을 말합니다. ○ 환승 감면 대상 주차장은 개화산역, 가양라이품, 개화역, 구로디지털단지역, 구파발역, 도봉산역, 마장동, 동대문, 마포유수지, 복정역, 사당노외, 수서역, 신대방역, 신방화역, 신월4동, 신천유수지, 암사1동, 영등포구청역, 용산주차빌딩, 웃우물, 일원터널, 잠실역, 천왕역, 천호역, 학여울역, 한강진역으로 총 26개소가 있습니다. ○ 저공해환승 또는 경차환승 대상 주차장은 개화산역, 개화역, 구파발역, 도봉산역, 복정역, 신방화역, 천왕역 등 총 7개... [더보기]
  • Q.정기권 환승 감면이 궁금합니다.
    ○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고 대중교통으로 환승하실 경우, 녹색교통지역 이외에 위치하는 주차장에 한하여 환승 감면이 가능합니다. ○ 정기권 환승 감면을 위해서는 이용자 본인이 정기권 신청하여야 하며,감면 요건은목적지(재직 주소지)와 출발지(자택 주소지)가 각각 주차장 입출구로부터 직선거리 1km 이상이어야 합니다. (주차장 입출구가 여러 곳일 경우, 가장 가까운 거리를 기준으로 함) ○ 또한, 환승 감면 증빙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동차등록증(신청자 본인 소유) 2) 목적지 증빙서류(재직(학)증명서, 4대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주소 확인 가능한 공적 서류) 3) 출발지 증빙서류(주민등... [더보기]
  • Q.정기권 요금을 감면받을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 공단은 서울특별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제7조에 해당하는 주차요금 감면 대상자에 한하여 관련 증빙자료 제출 시 주차요금 감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감면제도 안내 구분 감면율 장애인/국가유공자/고엽제후유(의)증환자/의상자/독립유공자 80% 경차/저공해 50% 환승 (녹색교통지역 감면 제외) 별도 책정 경차환승/저공해환승 (*지하철환승주차장에 한하여 감면) 80%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2자녀이상] 50% 한부모가족 (복지급여 지원대상자) 50% 보훈보상대...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