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19건, 현재페이지 6/32 page

  • Q.반납했는데 미반납되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 거치대에 자전거를 거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 잠금장치가 확실히 결합되지 않는 경우 2.간헐적 시스템(통신)오류 3. 단말기 장애 발생 등으로 자전거가 완전히 반납되지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1. 자전거 반납시 잠금장치를 힘주어 결합해주시고 자전거를 반납한 후 반드시 반납완료 알림톡까지 확인 후 이동해주세요. 2. 기다려도 알림톡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 최종 반납장소를 기억하시고 따릉이 콜센터(1599-0120)로 즉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따릉이 콜센터로 연락이 어려운 경우,반납장소 및 반납일시를 게시판(링크)에 글을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처리합니다. [더보기]
  • Q.반납할 거치대가 없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 연결반납
    ○ 대여소의 거치대에 자전거가 모두 거치되어 있어 반납할 거치대가 없는 경우 다른 사람이 반납한 자전거 단말기 왼쪽 보조 잠금장치를 빼어 본인이 반납하고자 하는 자전거의 오른쪽 잠금 홈에 삽입하면 연결 반납으로 처리가 완료됩니다. * 연결반납은 QR자전거는 해당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완료시 안내멘트와 함께 확인 알림톡이 곧바로 수신되오니 반드시 알림톡까지 확인 후 이동을 부탁드립니다. ※ 연결반납동영상보기 : https://youtu.be/qRNwXXMcYT0 ○ 추가문의는 콜센터1599-0120 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Q.대여비밀번호(분실)
    ○ 대여 비밀번호는 자전거를 대여할 때 단말기에 입력하는 번호로, 회원의 경우 회원 가입 시 설정한 4자리 숫자조합, 비회원의 경우 이용권 결제 후 부여되는 8자리 숫자조합을 말합니다. ○ 대여 비밀번호 분실시 홈페이지 혹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앱나의 공간대여비밀번호 등록/변경) ○ 비회원 비밀번호 분실시 따릉이 어플에서 휴대폰 인증 후 조회 가능합니다.(앱이용권구매대여번호조회) ※ 안전한 사용을 위해 동일한 반복된 번호나 1,2,3,4 같은 노출이 쉬운 번호는 사용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 추가문의는 콜센터 1599-0120 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Q.단체대여는 어떻게 하나요?
    ○ 단체권 구매 - 단체권 구매는 로그인 이용권 구매단체권 구매를 합니다. (기존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남아있어도 단체권 구매는 가능합니다.) - 단체권은 구매할 때의 인원수 (최소 2명에서 최대 5명까지 가능)에 해당하는 만큼 대여할수 있습니다. ○ 단체권 사용법 1. 로그인을 하고 대여소를 선택합니다. 2. 이용권의 갯수만큼 거치대를 선택 후 대여(단체)를 누릅니다. 3. 선택한 자전거의 홈버튼을 각각 눌러 대여비밀번호 입력 후 우측 잠금장치를 분리합니다. [더보기]
  • Q.대여나 반납은 24시간 가능한가요?
    ○ 따릉이 대여소는 24시간 동안 운영합니다. 다만, 관련시스템의 보수,점검,장애, 대여소(임시)폐쇄, 기상상태 악화 등 비정상적인 상황, 또는 이러한 상황에 대비(복구)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대여와 반납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에 안내센터(1599-012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콜센터 근무시간은 00:00 ~ 24:00까지입니다. [더보기]
  • Q.행사 전날에도 준비가 가능한가요?
    네, 유료로 이용하시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시간대에 타 행사 일정이 없을 시 가능합니다. [더보기]
  • Q.대여절차를 했는데 자전거 잠금장치가 해제되지 않아요.
    ○ 잠금장치가 해제되지 않는 경우는 1) 대여비밀번호를 잘못 입력 2) 다른이용자가 해당 자전거의 대여신청을 한 경우(앱/현장 중복대여) 3) 단말기 고장 또는 통신상태에 일시 장애가 있는 경우 등입니다. ○ 대여비밀번호를 맞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잠금장치가 분리되지 않는 경우, 전산상으로 대여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잠금장치가 분리되지 않는 경우는 즉시 콜 센터(1599-0120)로 연락주시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대여신청을 한 후 1분 후 미대여시, 자동으로 대여신청이 취소됩니다. [더보기]
  • Q.따릉이를 대여한 곳에만 반납해야 하나요?
    ○ 대여하신 곳과 상관없이 가까운 따릉이 전용 대여소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다만, 따릉이 전용대여소가 아닌곳에 자전거를 묶어두는 것은(자가잠금 등) 정상적인 반납이 아니며, 이용중인 상태로서, 장기 방치시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 가까운 대여소를 찾는 방법은 대여중 상태의 따릉이 앱에서 메인화면의 대여중 옆의 탭 가까운 대여소 를 눌러 확인 가능합니다. [더보기]
  • Q.따릉이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
    ○ 반납할 대여소의 거치대에 자전거를 거치한 후 거치대 연결장치를 당겨서 단말기의 잠금 홈에 삽입하면 반납이 완료됩니다. ○ QR자전거의 경우, 대여소 거치대에 거치한 후 뒷바퀴부분의 잠금장치를 당겨서 잠금합니다. - 정상반납된 경우 단말기에서 정상 반납되었습니다라는 음성 메시지와 휴대폰으로 반납되었음을 알려주는 알림톡(문자)이 발송됩니다. - 잠금을 완료하였으나 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콜센터(1599-0120)로 즉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반납 거치대가 없는 경우, 연결반납문서를 참조해주세요.(QR자전거는 연결반납 불가) [더보기]
  • Q.대여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대여 신청이 안돼요.(안드로이드)
    ※ 최초 대여신청을 했을때의 안내입니다. 계속 QR자전거가 대여되었는데, 특정자전거가 안될 경우 고장신고 부탁드립니다. 1. 앱의 경우, 현재 최신 버젼인지 먼저 확인을 합니다. 2. 앱 위치정보, 블루투스 관련 설정정보를 확인합니다. 위치,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앱 애필리케이션 따릉이 권한에서 위치 , 카메라, 저장공간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기기(스마트와치, 밴드, 이어폰 등)를 종료하고, 대여시도를 해봅니다. 5. 앱 내 실행되어 있는 앱(금융권, 카드사,증권사 등)을 종료하고 대여시도를 해봅니다. 6. 절전모드 또는 V3 interne...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