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21건, 현재페이지 6/33 page

  • Q.요금 및 결제수단이 궁금합니다.
    ○ 따릉이 결제수단은 현재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등입니다. ○ 이용자분의 편의 증대를 위하여, 점진적으로 결제시스템 보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용요금안내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Coupon.do 또는 따릉이 앱 메뉴 이용안내 이용권 사용안내 및 환불규정 - 결제방법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Reg.do#tab-2 (이용권추가요금 결제안내) 또는 따릉이 앱 메뉴 이용안내 이용권 구매 및 추가요금 안내 [더보기]
  • Q.아이폰 앱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경우
    ○ 아이폰 앱 업데이트 실행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 1. 앱 삭제 앱 재설치 2. 휴대폰 전원 종료 재실행 업데이트 실행 ○ 아이폰 앱의 경우, 아이폰 내에서 설치시 아이폰 자체에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더보기]
  • Q.앱상 자전거 수량표시와 실제 자전거 수량이 다릅니다.
    ○ 앱 상 자전거 수는 대여가능한 자전거의 수량으로, 고장신고 된 자전거는 대여할 수 없으므로 반영되지 않아서 수량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통신 지연 등으로 인해 대여가능 자전거 수량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중이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 Q.따릉이 알림톡을 차단하고 싶습니다 / 다시 받고 싶습니다.
    ○ 카카오 알림톡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 -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으로 이동 상단의 알림톡 받지않기 버튼 클릭 ○ 따릉이 알림톡을 차단했지만 다시 받고 싶은 경우, - 차단해제 : 카카오톡 설정 친구관리 차단친구 관리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관리 선택 후 차단해제 - 알림설정 : 서울자전거 따릉이 알림톡 으로 이동 상단의 알림톡 받기 버튼 클릭 ○ 따릉이 알림톡을 수신거부 하셨다면 알림톡이 아닌 문자 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더보기]
  • Q.환승마일리지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대중교통 환승마일리지란? - 대중교통 환승마일리지는 정기권 365일 이용시민에 한하여 버스/지하철 따릉이 혹은 따릉이 버스/지하철 로 30분 이내에 환승할 경우에 적립되는 마일리지입니다. - 따릉이에서 대중교통으로 / 대중교통에서 따릉이로 순서에 상관없이 1회에 100점, 하루 최대 2회로 200점까지 적립되며, 1년동안 최대 15,000 점까지 적립됩니다. 따릉이 이용권중 365일 정기권 구매시에만, 마일리지로 일부 결제 가능합니다. ○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1) 365일 이용권 구매 2) 따릉이 앱 : 내 정보 환승 마일리지 카드등록 평소 대중교통 이용시 사용하는 카드번호 입력 홈페이지 : 나의 공... [더보기]
  • Q.따릉이 앱 지도의 신규 개선기능이 궁금합니다.
    ○ 앱 내 지도화면의 왼쪽 하단 동그라미 버튼을, - 한번 선택 내위치 표출 - 두번 선택 방향 표시 - 세번 선택 내위치 제거가 됩니다. ○ 대여소 선택 후 아래 하단 화살표를 누를 경우, 네이버지도로 연계되어 길찾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더보기]
  • Q.대여반납 이력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 현재 따릉이 앱에서는 앱 안정성을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 표출되고 있으므로, 자세한 정보는 따릉이 홈페이지(모바일 또는 PC)에서 확인하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대여반납 이력 확인방법 - 따릉이앱 : 내 정보 대여반납이력 - 홈페이지(PC) : 나의 공간 이용정보 관리 대여반납이력 - 홈페이지(핸드폰) : 왼쪽 상단 삼선버튼 이용정보 관리 대여반납이력 [더보기]
  • Q.SNS 로그인을 할 때, 자동로그인 되지 않습니다.
    ○ 따릉이 앱 : 내 정보 회원정보 변경 SNS 로그인 연동 설정 해당 SNS 선택 후 로그인 ○ 홈페이지 : 나의 공간 회원정보 관리 SNS 로그인 연동 설정 해당 SNS 선택 후 로그인 [더보기]
  • Q.회원 아이디/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 홈페이지 또는 앱 상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에서 개인인증을 통해 아이디 찾기나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임시 비밀번호 변경방법 - 따릉이 앱 : 내 정보 회원정보 변경 비밀번호 변경 - 홈페이지 : 나의 공간 회원정보 관리 개인정보수정 비밀번호 변경 [더보기]
  • Q.(따릉이 회원)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을 때는, 반드시 새로운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만약 등록된 번호와 실제 사용하는 번호가 다를 경우, 각종 안내 SMS를 받을 수 없으며 회원명의가 도용될 수 있습니다. 번호 미갱신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휴대폰 번호 변경방법 -따릉이앱 : 내 정보 회원정보 변경 휴대전화 번호 변경 - 홈페이지 : 나의 공간 개인정보수정 휴대전화 번호 변경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창의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