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19건, 현재페이지 4/32 page

  • Q.회원인데 휴대전화 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으면, 반드시 새로운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만약 등록된 번호와 실제 사용하는 번호가 다를 경우, 각종 안내 SMS를 받을 수 없으며, 회원명의가 도용될 수 있습니다. 번호 미갱신으로 발생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홈페이지/스마트폰 앱 로그인 - 나의공간-개인정보수정-휴대폰전화 번호 변경 ○ 추가문의는 콜센터(1599-0120)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Q.회원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분실했어요.
    ○ 홈페이지상의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에서 개인인증을 통해 아이디 찾기나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시 비밀번호를 자주 쓰는 비밀번호로 변경은 앱 로그인 - 좌측하단의 MY(나의 공간) - 회원정보관리 - 개인정보 수정란에서 가능합니다 [더보기]
  • Q.SNS로그인시 자동로그인 되지 않을 때 설정방법?
    ○ SNS로 로그인후 따릉이 앱 하단 나의공간회원정보관리개인정보수정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시어 따릉이 앱에서 이용자님의 따릉이 일반 ID를 이용하셔서 자동로그인 기능 체크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앱 하단 나의 공간 선택 2. 회원정보 관리 개인정보 수정 선택 3. 비밀번호 변경 선택 [더보기]
  • Q.자주가던 대여소가 갑자기 폐쇄되었습니다. 언제 다시 운영하나요?
    ○ 대여소 영구폐쇄가 아닌 임시폐쇄의 경우 추후 재개통 됩니다. 임시폐쇄 대여소 내역 및 폐쇄기간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대여소 이름으로 검색) 임시폐쇄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행사나 공사등의 사유를 접수받아 진행하므로, 공공자전거에서 임시폐쇄기간의 연장 / 단축이 불가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더보기]
  • Q.우리지역 신규 설치 예정 대여소는?
    ○ 2020년 대여소 신규설치 가능지는 따릉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설치가능지역으로 선정된 후, 설치 진행과정에서 지역 민원 등으로 중단되는 경우도 있음을 이해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Q.대여소 설치요청을 하고 싶습니다.
    ○ 대여소 개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대여소 개설에 관한 의견 수렴은 해당 구청 담당부서(교통행정과)에서 실시합니다. ?단계: 구청에서 의견수렴을 거쳐 대여소 후보지를 통보하여 주면 공단은 기술적인 가능성여부를 검토후, 최종 후보지를 협의, 선정합니다. (2020년 최종 대여소 설치 예정지는 앱공지사항에 게시되어있습니다.) ?단계: 최종 후보지에 대하여 다시한번 현장 시민의견 수렴 후 대여소를 최종설치 합니다. ○ 대여소의 개설,폐쇄는 공단이 독단적으로 결정하는 사안이 아닌, 관련 구청의 행정사항, 시민의견 및 기술적인 부분을 종합적으로고려하여 처리하는 부분이므로, 관... [더보기]
  • Q.이용권 만료 전 정기결제가 되나요?
    ○ 이용권 정기결제 기능은 지원되고 있지 않습니다. ○ 정기결제 는 기본 대여시간을 초과하여 이용시 발생되는 추과과금의 자동결제를 위하여 전자결제업체인 엘지 유플러스에서 사전 승인을 받는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이에 대한 공공자전거 별도의 문구를 만들 수 없어 정기결제 메시지로 대신 표출되는 부분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더보기]
  • Q.환불신청 방법, 환불규정, 입금처리는 어떻게, 언제 되나요?
    ○ 환불 신청 방법 : 앱 나의공간 결제관리 결제내역 화면 환불/취소 항목에서 환불 글씨를 눌러 환불계좌,은행명, 예금주명 등을 입력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 환불규정 : 앱 중앙하단 이용안내 ※ 이용권 사용안내/환불 규정 보기 ※ 이용권 사용한 경우(이용권 개시일 기준) 1일권 : 환불불가 , 7일권 : 2일이내, 30일권 : 7일이내, 180일권 : 60일이내, 365일권은 150일이내 신청해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이용개시일로부터 환불 접수일자가 오래 경과 될수록 환불액은 줄어들며,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입금은 환불신청하신 날짜 기준으로 2주 ~3주가량 소요 될 수 있으나 사정에 따라 늦어질 수도 있는... [더보기]
  • Q.추가요금은 무엇이며 어떻게 결제하나요?
    ○ 따릉이는 공공시설물로서 공공자전거입니다. ○ 따릉이는 공유자전거로서, 이용자가 오랜 기간동안 독점적인 이용을 막고, 더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1회 대여시 기본대여시간(1시간 또는 2시간)을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본대여시간을 초과하여 자전거를 반납하지 못하면, 초과 이용시간에 따른 요금이 별도로 부과됩니다 . 추가요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꼭 기본대여시간 내에 따릉이 전용 거치대에 반납하시고 재 대여 해주세요. ○ 추가요금은 기본 대여시간 초과시 5분당 200원이 부과됩니다. ○ 추가요금은 최초 이용권 결제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 자동결제됩니다. ○ 자동결제... [더보기]
  • Q.요금제 및 결제수단(결제수단 추가 요청)
    ○ 따릉이 결제수단은 현재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등입니다. ○ 이용자분의 편의 증대를 위하여, 점진적으로 결제시스템 보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2020.1) 네이버페이 및 티머니 마일리지 등을 추가 검토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요금안내 : https://www.bikeseoul.com/info/infoReg.do 또는 따릉이 앱 하단 이용안내이용권 사용안내/환불규정보기 ▶결제방법 : https://www.bikeseoul.com/app/use/moveUseMenuPayAcc.do 또는 따릉이앱 하단 이용안내이용권구매/추가과금안내 ○ 추가문의는 따릉이 콜센터 159...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