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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 319건, 현재페이지 3/32 page

  • Q.자전거 배치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요?
    ○ 공공자전거는 강남, 강북관리소 산하, 각 권역(구)별로 전담 배송직원(팀)을 배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 배송직원에게는 대여소 현황 및 자전거 상태가 조회 가능한 전용 단말기가 지급되며, 매일 아침 해당 팀별 배치동선 등 확인 후 배차합니다. [더보기]
  • Q.요금제를 다양하게 해주세요(30분권, 3시간권 등)
    ○ 공공자전거 이용권은 사용기간중 1회 대여권이 아닌, 이용권 유효기간까지 1회 대여시 기준시간(1시간권,2시간권) 내로 반납하면, 추가요금 없이 반복적으로 대여 및 반납가능한 시스템입니다. (기준시간 초과하여 미반납시에만 추가요금 발생) (예를들어 1시간권(365일권) 구매시, 대여시마다 1시간이내 반납하면 이용권 개시일로부터 365일간 횟수제한 없이 반복이용 가능하며, 1시간 초과하여 반납시, 반납시를 기준으로 5분당 200원의 초과요금이 부과됨) ○ 이는 자전거 1인 독점 사용을 제한하고, 자주 이용하는 고객께는 1회 이용권 대비 저렴한 단가에 자전거를 반복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정책적... [더보기]
  • Q.정보공개 및 데이터 요청 방법
    ○ 공공자전거 따릉이에 정보공개 및 데이터 요청방법 대한 일반적인 사항은, 현재 서울 열린데이터 광장에서 공공자전거로 검색 시 기본 정보가 검색이 됩니다. (http://data.seoul.go.kr/) ○ 보다 상세한 정보공개 요청은 인터넷 사이트 검색창에 정보공개포털 이라고 검색하시면 관련 홈페이지가 안내됩니다. 접속 후 공개청구 청구신청 비회원 로그인 클릭 비회원 정보입력및 개인정보 동의 기관찾기(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시설공단) 신청정보 입력청구 과정을 진행하시어 신청 부탁 드립니다. ○ 위 과정을 통하여 신청하시면 개발에 필요하시는 데이터를 전달 드릴수 있습니다. [더보기]
  • Q.개인정보 열람 및 삭제 요구 방법
    ○ 모든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수집, 보유, 처리, 삭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인정보는 각 기관에서 개인정보파일로 관리되고 있으며 정보주체가 그 관리 목 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파일이란?개인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일정한 규칙에 따라 체계적으로 배열하거나 구성한 개인정보의 집합물을 말한다. (개인정보보호 제2조 4항) ○ 정보주체(개인정보보호법 제2조 3항 -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는 법적 근거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청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민원신... [더보기]
  • Q.공공자전고 이용 중 사고가 났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따릉이 이용중 사고가 났을 경우, 공공자전거 종합보험에 의거 처리되며, 보험 접수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보험사에 하셔야 합니다. ▶ 접수처 : DB손해보험(Tel : 02-1899-7751) ※ 보험금 청구서 양식에 따라 접수 ▶ 보험사 영업시간 : 09:00~18:00(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 ▶ 처 리 : 보험사에서 접수 완료후 담당자 개별 통보 ○ 따릉이의 결함, 관리상 하자로 인해 이용자 본인 및 제3자의 신체가 장해를 입은 경우 또는 재물이 망가진 사고의 경우 영조물 배상보험에 의거 처리되며, 공단에서 보험 접수합니다. ▶ 접 수 : 서울시설공단 (Tel : 02-1599-0120 ) ▶ 영업시간 : 00:00~24:00 (연중무휴)... [더보기]
  • Q.자전거 기어단수가 너무 낮습니다.
    ○ 자전거 활성화를 통한 녹색교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근거리 교통보조수단용으로 설계제작된 따릉이는 공공자전거라는 특성상 다양한 이용시민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으므로, 속도에 제한을 두고자 내장형 3단기어로 운영중인 사항이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더보기]
  • Q.자전거에 핸드폰 거치대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 자전거 핸드폰 거치와 관련하여, 공공자전거 검토하였으나, ? 핸드폰 거치대로 인한 2차 피해발생 우려(전방주시 미흡) ? 자전거 사고발생 시 핸드폰 파손에 대하여 보상문제 발생 등으로 도입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더보기]
  • Q.자전거 안장이 너무 낮습니다(높습니다).
    ○ 서울 공공자전거 따릉이 브랜드 및 디자인은 최초 개발시 수 차례 전문가 자문 및 시민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하여 개발된 사항으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되다 보니 24인치 휠의 소형자전거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디자인시 시트 및 하부구조로 인하여 6단까지 최적의 안정적인 구조로 사용될 수 있도록 운영되어 왔으며, 시민의견 등을 반영하여 현재 시트가 확보할 수 있는 안전허용치 내 8단까지 확대하였고, 8단이상은 프레임 및 시트구조로 인한 안정성을 확보하기 어렵사오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또한 기존 따릉이의 안장높이 조절은 이용자 조임방식의 페달축으로부터 43... [더보기]
  • Q.따릉이의 브레이크 중 앞,뒤 구분은 어떻게 하나요?
    ○ 따릉이의 앞브레이크는 왼쪽, 뒷브레이크는 오른쪽입니다. - 이것은 재경부 산하 기술표준원 고시 제2009-0978(2009.12.30)에 의해 2010년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 2010년도 이전 자전거는 왼쪽이 뒷브레이크 오른쪽이 앞브레이크로 되어있었습니다. ※ 2010년도 이후 자전거는 왼쪽은 앞브레이크 오른쪽은 뒤브레이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 따릉이 브레이크 사용요령 관련하여 앞브레이크는 정지역할이고 뒷브레이크는 속도조절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제 정지시에는 앞?뒤브레이크를 동시에 사용하여 정지 하셔야 합니다. ※ 앞브레이크만 사용시 고속에서는 전복의 위험성이 있... [더보기]
  • Q.따릉이를 타고 가다가 고장이 났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 고장난 자전거를 가까운 대여소에 반납하시고 스마트폰 앱이나 전화로 (1599-0120) 고장 신고 해 주세요 . 파손이 심하거나 이동이 어려울 경우 자전거 좌측의 셀프락 줄을 풀어 고정된 시설물에 두르거나, 자전거 앞바퀴 사이로 통과시킨 후 단말기 우측 잠금장치 홈에 꽂는 셀프락을 하신 후 콜센터 1599-0120으로 신고해주세요.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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