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 전체 319건, 현재페이지 2/32 page

  • Q.[개장] 합골(합장)한 묘는 화장예약을 어떻게 하고 개장시 서류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 합골된 묘의 인터넷 화장예약은 각각 별건으로 예약하셔야 하며, 개장시 발급 받는 개장신고증명서(개장신고필증) 또한 각각 2장을 발급받아 화장을 하기위해 방문시 제출해야 합니다. ○ 연락처: 서울시립승화원 접수실(☎ 031-960-02357), 서울추모공원 (☎1577-2082) [더보기]
  • Q.[개장] 개장유골 화장예약시 준비서류 및 사망자 주소지는 어디로 입력하나요?
    ○ 개장유골 화장예약시는 별도 준비서류는 없으며 서울시립묘지(용미1,2/ 벽제/망우리/내곡리)인 경우 사망자 주소지는 분묘 소재지의 관할 묘지 관리소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연락처: 서울시립승화원 접수실(☎ 031-960-02357), 서울추모공원 (☎1577-2082) [더보기]
  • Q.화장예약은 어디서 하나요?
    ○ 화장예약은 인터넷 예약만 가능합니다.(전화 및 방문 예약 불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e하늘 장사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 주소는 http://www.ehaneul.go.kr 이며, e하늘 화장예약 관련 문의는 1577-4129(365일 24시간)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Q.화장예약(서울시립승화원, 추모공원) 가능한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윤달기간 중 화장예약은 서울시립승화원은 1일 41건(16:00시작 10건, 16:45 11건, 17:00 10건, 17:45 10건) 신청 가능하며, 추모공원은 1일 14건(16:30시작 4건, 17:15 10건) 신청 가능합니다. ○ 연락처: 서울시립승화원 접수실(☎ 031-960-02357), 서울추모공원 (☎1577-2082) [더보기]
  • Q.[화장] 화장예약은 며칠 전부터 가능한가요?
    ○ e하늘화장예약은 화장일 15일 전부터 00:00시 기준 선착순으로 예약가능합니다. 다만, 윤달기간에는 시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화장일 1개월 전부터 예약가능합니다. ○ 연락처: 서울시립승화원 접수실(☎ 031-960-02357), 서울추모공원 (☎1577-2082) [더보기]
  • Q.대여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계속 대여중으로 뜹니다.
    ○ 일반적으로 QR 촬영을 할 경우, 다른 사람의 대여를 방지하기 위해 1분정도의 대여신청 시간이 주어집니다. 이때, 자전거 QR을 촬영할경우 대여중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실패 후, 재촬영을 위해서는 대여신청 취소를 눌러줘야 하며 위치는 - 즐겨찾기 화면의 경우 대여소를 선택 후, LCD 자전거 목록 위 부분에 현재 대여한 자전거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신청취소를 눌러주면 대여신청 취소가 됩니다. - 지도화면의 경우, 지도에서 대여소를 누를 경우 LCD 자전거 목록 위 부분에 현재 대여한 자전거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신청취소를 눌러주면 대여신청 취소가 됩니다. ※ ... [더보기]
  • Q.대여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블루투스 연결이 안됩니다(안드로이드).
    ○ 최초 대여신청을 했을때의 안내입니다. 계속 QR자전거가 대여되었는데, 특정자전거가 안될 경우 고장신고 부탁드립니다. 1. 앱의 경우, 현재 최신 버젼인지 먼저 확인을 합니다. 2. 앱 위치정보, 블루투스 관련 설정정보를 확인합니다. 그 후 위치,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앱 애필리케이션 따릉이 권한에서 위치 , 카메라, 저장공간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기기(스마트와치, 밴드, 이어폰 등)를 종료하고, 대여시도를 해봅니다. 5. 앱 내 실행되어 있는 앱(금융권, 카드사,증권사 등)을 종료하고 대여시도를 해봅니다. 6. 절... [더보기]
  • Q.대여하기 버튼을 눌렀으나, 블루투스 연결이 안됩니다(아이폰).
    ○ 최초 대여신청을 했을때의 안내입니다. 계속 QR자전거가 대여되었는데, 특정자전거가 안될 경우 고장신고 부탁드립니다. 1. 앱의 경우, 현재 최신 버젼인지 먼저 확인을 합니다. 2. 앱 위치정보, 블루투스 관련 설정정보를 확인합니다. 위치 : 설정 개인정보보호 Bluetooth , 위치정보 - 위치정보, 블루투스가 설정되어 있어도, 설정요청 메시지가 나올 경우 따릉이 앱에 대한 위치정보 설정 필요 : 설정 앱목록 따릉이 (참고) * Bluetooth, 데이터 및 위치 서비스에 관하여 iOS 13 및 iPadOS 13에서 앱이 Bluetooth를 사용하려면 권한이 필요 없는 Bluetooth 기기로 오디오를 재생하는 경우... [더보기]
  • Q.전반적으로 자전거가 너무 부족한 것 같습니다. 대응방안이 궁금합니다.
    ○ 저희 공공자전거는 적정자전거 배치 및 규모 산정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 배송, 정비인원 유치, 자전거 수급계획 등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 Q.자전거 추가배치를 신청하면 어떻게 반영되나요?
    ○ 자전거 추가배치 신청시 해당 권역 배송원 및 관리 책임자의 자전거 관리 단말기에 배치 신청내역이 반영이 됩니다. ○ 해당 신청내역은 단기적으로는 해당일자 배차 동선 계획시, 장기적으로는 적정 자전거 대수 유지 관련 정책수립시 반영됩니다. [더보기]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