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컨텐츠

자주하는질문 목록

  1. 홈
  2. 시민광장
  3. 시민의소리
  4. 자주하는질문 목록
자주하는 질문 게시글 내용
장애인콜택시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 어떻게 신청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작성자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조회수 33799
등록 부서 복지경제본부
질문구분 장애인콜택시 FAQ 유형
등록일 2016/07/13 19:46

○ 장애인콜택시는 등록제로 운영되고 있어 사전에 콜센터로 고객등록을 해주셔야 하며, 등록 및 본인확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최초 등록 :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복지카드를 센터로 제출 후 확인된 고객에 한하여 접수가능
    - 복지카드만으로 필요정보(장애유형, 장애정도 등) 가 확인이 안되는 경우 추가적으로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장애정도결정서,

     추가심사결과안내문 제출 필요       
    - 신규등록 고객 중 서류제출이 어려운 경우(주말 신규등록, 지방에서 상경 등) : 현장에서 복지카드 확인 후 다음 접수 전까지 콜센터에 서류제출               
 

▶ 탑승시 : 운전자 복지카드 현장 확인 후 본인여부 확인 후 이용가능(최초 탑승시 운전자 센터에 고객정보 확인)       
       ※ 제출서류가 모두 확인되지 않은 신규고객은 예약접수 불가
       
       
       
       
○ 연락처 : 장애인콜택시 콜센터(☎ 1588-438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담당팀 :
CS성과팀
전화 :
02-2290-6114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