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사시설

전체시설

컨텐츠

주요뉴스

  1. 홈
  2. 참여·알림
  3. 주요뉴스
장사시설-주요뉴스 게시글 내용
[아주경제] "아픔 없이 행복하길"… 서울시설공단, 어린이 전용 추모공원 개원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441
등록일 2014/11/28 00:00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립 용미리제1묘지 공원(경기도 광탄면 용미리 소재) 내 어린이 전용 추모공원인 '나비정원' 조성을 완료, 28일 개원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전용 추모공원(산골)은 국내 최초로 그간 어린이와 성인이 구분되지 않고 한 공간을 사용해왔다. 이곳은 서울시립화장시설에서 화장을 한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없다.

나비정원은 자녀를 잃은 부모의 슬픔과 상실을 어루만지고 짧은 일생을 마친 어린이가 하늘나라에서 나비처럼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기를 바라는 부모 마음을 담아 이름지었다.

총 면적 650㎥ 규모로 △나비분골함 △추모의 벽 △하늘계단 △추모의 길로 구성됐다. 나비분골함 주변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나비와 바람개비 조형물들로 장식했다.

서울시설공단은 나비정원에 안치된 어린 영령과 유족들을 위한 추모행사로 매년 5월 '나비의 꿈' 추모제를 연례화하고 추모 시 헌정, 추모음악회, 나비 날리기 등을 할 계획이다.

오성규 서울시설공단 이사장은 "미처 꽃도 피워보기 전에 생을 마친 어린 영혼들을 달래주고 싶은 마음에 나비정원을 조성하게 됐다"며 "세상을 떠난 아이도, 남아있는 부모도 나비정원에서 조금이나마 위로와 위안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추모시설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31-960-0236~7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