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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콜 사무원과 운전기사 업무 다시 한번 교육바랍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서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오늘 26일 마포에서 서울역까지 1시30분경에 탑승했던 사람입니다.

마포에서 차를 탈때 다른 분들은 휠체어 장애인이 오면 바로 차에서 즉시 내려
경사로를 펼처 주는데 그냥 운전석에서 가만히 있다가 한참후에( 시간적으로 그렇게 많이 걸린 것은 아니지만
안 내려 오고 있어서 보호자하고 나하고 왜 안 내려 오지 하고 말했습니다)

그러다가 내리면서 대뜸 왜 휠체어 타면서 안탄다고 말했냐고 힐난하듯이 말해서 너무 황당했습니다.
내가 장콜 이용하면서 지금까지 죽 휠체어를 사용했는데, 그리고 오늘 앱으로 신청할때도 최근 경로에서

바로콜 눌러서 신청을 했습니다. 바로콜, 콜 신청하기를 눌러서요. 휠체어 사용으로 체크되어 있구요.

그래서 내가 앱으로 바르게 했는데 컴퓨터가 연결하면서 오류가 있었던것 같다고 했으면
그러냐고 해야 할텐데 여러번 내가 실수해서 그렇게 되었다고
계속 우기니 사람 바보 만드는것 같았어요.

내가 하루, 이틀, 일년 이년 사용한게 아닌데 한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이 계속 내가 잘못했다고
우겨서 그 자리에서 사무실에 전화 걸어 보니 휠체어 사용으로 잘 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아까는 콜신청 현황에 휠체어 사용안함으로 사무실에서 보냈던데 지금은 그런 말이 지워져 있습니다.

장애인에게는 계속 우기면 그냥 수그러 들거라는 믿음을 가진 기사는 분명 뭔가를 착각하고 있습니다.

크게 보면 별일도 아니지만 그 당시에는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동행인이 다투는것을 좋아 하지 않아서 좋게 하고 내렸습니다만 앞으로 이런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무더위에 사무실에서도 실수할 수 있고 컴퓨터가 오류가 날 수도 있는데, 계속 내가 잘못 했다고
우기는 기사는 분명 인성에 문제가 좀 있습니다.

전화하고 30초후면 도착한다고 하고 나를 보고도 내리지 않고 한참을 있다가 내려서 힐난하듯이
말하고 차에 타고는 사무실에 전화해서는 휠체어 타는 사람이라고 다시 애기 하면서 계속 내 잘못이라고

몰아 가니 오늘은 기분이 불쾌했습니다... 내가 이 정도도 못참고 이렇게 글을 쓴 것이 아니라
앞으로는 이런 황당한 일이 없어서 다른 장애인이 불쾌한 일을 당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보냅니다.

시정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콜 사무원과 운전기사 업무 다시 한번 교육바랍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김세환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0.08.28
내용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8.26(수)에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사과 드리겠습니다.

해당 운전원을 통해 앱사용 중 일어날 수 있는 오류 등에 대해서 알고 있는 내용을 고객님께 안내드리는 과정에서 다소 미흡한 응대가 있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실 때 조금 더 도움을 드리기 위한 운전원의 진심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고, 오히려 불편한 마음을 들게 한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전화 통화로 말씀 드렸듯이, 해당 운전원에게는 고객 응대 요령을 숙지하도록 하고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친절 교육을 실시 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님들과 신뢰 형성을 통해 즐겁고 편안한 이용이 되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장애인콜택시운영처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0. 8. 28.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권 순 만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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