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유형 | 내 용 | 단독 탑승 가능 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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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장애 | 정신적 장애로 인해 보행상 장애가 유발되지 않으며, 도로교통을 이용할 때 타인의 지속적인 보호관찰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 |
단독탑승 가능 (최초 1회 사전신청 필요) |
정신적 장애로 인하여 보행상 장애가 유발되며, 도로교통을 이용할 때 타인의 지속적인 보호관찰이 필요한 사람 |
단독탑승 제한 (보호자 동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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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장애 |
정신적 장애로 인하여 보행상 장애가 유발되며, 도로교통을 이용할 때 타인의 지속적인 보호관찰이 필요한 사람 |
단독탑승 제한 (보호자 동승) |
「수도권 전역」으로 확대
구 분 | 기 존 | 확 대(23.12.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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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범위 | 관내 | 서울특별시 | - |
관외 (경기도) |
(인접 12개 市) 부천시, 김포시, 양주시, 고양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하남시, 과천시, 안양시, 광명시, 성남시 |
19개 시·군 추가 수원시, 평택시, 동두천시, 안산시, 오산시, 시흥시, 군포시, 의왕시, 용인시, 파주시, 이천시, 안성시, 화성시, 광주시, 포천시, 여주시, 연천군, 가평군, 양평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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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외(인천) | 인천국제공항 | 인천광역시 추가 |
차량 내 탑승할 수 있는 좌석 수 범위 내에서 고객 및 고객과 동승하는 가족, 보호자도 탑승 가능
기준 | 휠체어 이용시 | 휠체어 미이용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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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 1인 | 고객 외 3명까지 동승 가능 | 고객 외 2명까지 동승 가능 |
승객 탑승 위치
※ 차량 1열 조수석 탑승은 승객과 운전원의 안전을 위해 원칙적으로 제한하되, 부득이한 경우 사전 협의 요망
전화/문자(☎1588-4388), 인터넷/모바일 앱(단, 신규고객은 전화로 먼저 정보등록 후 이용 가능)
접수방법 | 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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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콜 |
필요한 시각에 바로 접수하여 이용 (※첫차시각: 07시) ※ 지역, 차량상황, 도로상황에 따라 대기시간 지연될 수 있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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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일접수 |
‘휠체어 이용하는 장애정도가 심한 지체, 뇌병변 장애인’만 이용 가능 - 07시, 08시, 10시만 신청 가능하고, 신청 시각의 24시간 전부터 접수 가능 - 시간대별 평일 80명, 주말 40명 선착순 접수능 ※ 신청시각에 차량이 배차되어 고객의 탑승지까지 이동시간 소요 ※ 특정지역에 신청이 집중되는 경우 배차가 지연될 수 있음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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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기접수 |
정기적으로 동일 시각에 동일 출발지에서 동일 목적지로 이동하는 고객에 한함
- 최소 1개월부터 최장 6개월까지 신청가능 ※ 매번 같은 시각에 접수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자 제공하는 콜접수 방식이며, 예약제 아님 |
5km까지 (기본요금) | 5km초과시 10km까지 | 10km초과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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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원 | km당 280원 추가요금 | km당 70원 추가요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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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차 기준
배차기준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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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일접수자(07시,08시,10시) 시 | 우선배차. 단, 차고지에서 고객 탑승지까지 이동시간 소요됨 |
바로콜 접수 시 | 배차 당시의 합계점수(접수순서 20점 + 대기시간 40점 + 거리 30점 합산 후)에 따라 순차적 배차 |
대기시간 60분 이상 초과 시 | 이동지원센터에서 직접 배차 조정 |
지연안내
접수시각을 기준으로, 배차지연 시 30분 단위로 지연 안내(SMS 또는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