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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민원담당자에게 묻습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한OO
답변관련 해당없음,전화답변 공개(Y/N)
내용 민원담당자에게 묻습니다..민원전화를 받을때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지않으면서 무슨민원을 어떻게 처리를 한다는겁니까?최소한 어떤민원인지 들어보고 어떻게 할것인지 말씀하셔야 하는거 아닙니까? 담당자분 기분대로 말하고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어버리고 전화를 받지도 않는 태도가 맞는건지 묻고싶습니다..
민원을 받는게 담당자의 업무아닙니까?
민원이 많아서 대응하기 힘들면 민원인에게 그불만을 얘기할게 아니고 서울시 장애인콜택시 운영진에게 말하십시요..그리고 본인업무에 충실하십시요..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민원담당자에게 묻습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12.1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민원 응대에 대한 불만”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유선민원 제기 과정에서 불쾌감을 느끼신 부분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콜센터 상담원은 주로 장애인콜택시 회원 등록 및 배차 관련 업무, 단순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처리하고 있으며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소속 개별 직원의 구체적 업무에 대한 민원사항은 접수 후 업무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있으나, 업무 담당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민원 총괄 담당자에게 전달하거나 연락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민원 담당자가 이러한 사정을 시민님께 충분히 설명드리고 양해를 구한 후 휠체어 안전고리 체결과 관련하여 어떤 민원사항이 있는지 재차 문의하였으나, 시민님께서 휠체어 안전고리 체결 업무 담당자 연락처 안내 미숙에 대한 질책성 항의만을 지속하여 민원 담당자가 일부 격한 반응을 보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 담당자에게 향후 민원 응대 시 보다 친절한 응대를 할 것을 당부하였사오니 이 점 너그럽게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공단은 공직자 신분인 소속 직원이 친절하고 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하도록 매년 관련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나, 다른 한편으로 저희 기관의 직원 또한 한 사람의 인격체로서「산업안전보건법」등 관련법령의 보호를 받는 감정노동자인 점을 이해하셔서 향후 민원을 제기하실 경우 감정적인 언행과 단순 질책성 항의는 자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12. 1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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