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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장콜 근거리배차여부 선택할수있게해주세요. 계속 아침에 못타게돼요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외진곳이고 아침이면 오래 걸려서 배차받기도 어려워 일찍 대기하면 한시간이나 일찍 근거리 배차돼서 아침도 못먹입니다.

증후군 아이라 저긴장으로 피더시트와 보조도구가 필요한데 아침을 밖에서 먹일수도 없어서 배차를 취소하다보니 장콜을 아침에 탈수가 없어요.

티머니온다도 아침에 외진곳은 배차 계속 안돼요.

원치않는 근거리배차는 자동배차 시스템에서 배제하도록 선택지를 만들어주세요.

이런 경우가 많다고 들었어요. 저희는 원치않는 근거리 배차되고 10분동안 배차도 안돼서 결국 이용못하고 늦게 신청하면 늦게 신청해서 이용 못합니다.

장콜 측에서도 이런 취소이용자가 늘면 서로 취소해야하고 취소가 한참 안돼면 다시 돌아가셔야해서 도로에서 버리는 시간이 많아지니 비효율적인 시스템 같아요.

근거리배차 선택할수있도록해서 더 빨리 배차를 원하시는 분이 근거리배차받고 얼마나 기다려야 배차가 되는지 예상이 되면 정기콜이 그때서야 의미가 있을것 같아요. 지금은 정기콜 예약해도 근거리배차돼서 배차취소하다보니 계속 일반택시타게됩니다.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장콜 근거리배차여부 선택할수있게해주세요. 계속 아침에 못타게돼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10.2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근거리 배차여부 선택 허용 건의”로 판단됩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영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인 제안을 해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025년 1월 16일경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모든 이용객에게 공정하고 효율적인 배차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자동배차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배차시스템은 접수고객의 탑승희망지 주변 5km 반경 내 배차 가능한 차량을 탐색하여 접수시각, 대기시간, 배차될 차량과 고객 간의 거리 등을 점수화하여 결정된 배차 우선순위에 따라 배차하고 있습니다. 이에 탑승희망시각의 반경 5km 내 운행 상황에 따라 배차 거리는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다만 시민님께서 제안하신대로 근거리 배차의 제한을 허용할 경우 전체적인 픽업 거리가 증가하여 전체 대기시간이 지연될 수 있어 제안사항은 수용하기 어렵사오니 양해의 말씀을 구하겠습니다.
또한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탑승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콜을 접수할 경우 배차 취소로 인해 결과적으로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하게 되오니, 미리 콜을 접수하는 행위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라며 탑승이 가능한 상황에서 콜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긍정적인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송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온 변화가 큰 요즘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10. 2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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