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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민원분야, 작성자, 답변관련여부, 공개/비공개, 내용, 첨부파일
제목 휠체어 이용자 직접결재할 수 있도록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이OO
답변관련 해당없음,메일답변 공개(Y/N)
내용 카드결재기가 앞자리에 있어서 휠체어 이용자가 운전기사를 통해서만 결재할 수 있음.
장애인의 자기결정권. 소비자로 장애인이 직접 결재할 수 있도록 휠체어 탑승자 가까운 곳어 카드결재기를 설치해주기 바람.
장콜을 타면서 늘 불편할 뿐 아니라 운전기사에게 불필요한 업무를 부탁하는 것은 시정해야 합니다
게시글 내용 : 제목, 처리부서, 담당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내용
제목 [RE]휠체어 이용자 직접결재할 수 있도록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5.10.16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카드결재기 3열 설치 건의”로 판단됩니다.
먼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영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인 건의를 해주신 점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공단에서는 3열(휠체어석)에 카드결제기를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한 바 있으나, 카드결제기 제공 업체를 통해 확인한 결과 추가적인 유선 단말기를 설치하는 것은 일부 기술적인 문제가 있고, 설치가 가능하다 하더라도 일부 고객에 의해 해당 단말기가 물리적으로 훼손될 여지가 있어 3열에는 설치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 점 양해의 말씀을 구하며, 다만 이로 인한 이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장애인콜택시 앱을 통해 사전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사오니, 카드를 주결제수단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사전결제 기능을 활용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전결제 기능 관련 문의는 장애인콜택시 콜센터(☎1588-4388) 또는 장애인콜택시 앱 담당자(☎02-2290-469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온 변화가 큰 요즘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 10. 16.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이 희 숙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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