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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75마 5623 차량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안녕하세요.담당자님.
많은 생각 끝에 다른 승객고객들을 위해서라도,저 또한 다시는 겪고 싶지 않아 글을 올립니다.
어제 저는 해당 차량과 연결통화를 하면서 설정된 지역 건너편에서 탑승하겠다고 인근 도착 후 연락을 부탁드리고 종료했습니다.
기다리면서 좀 더 정확한 위치를 알려드리기 위해 PDA폰으로 연락을 드렸으나 꺼져 있었습니다.
수차례 연결 시도를 했으나 마찬가지였습니다.
문제를 키우고 싶지 않아,앱상의 차량위치보기를 통해 위치 파악하면서 설정된 지역까지 다시 이동하며 대기하다가 좌회전 대기를 하던 차량을 발견하였지만,제가 요청드렸었던 인근에서 재연락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도로 앞까지 제가 손을 흔들어가며 위치를 알렸고 다행히 기사님이 발견하셔서 뉴턴 후 탑승은 했습니다.
저는,PDA폰이 꺼져 있음을,여러번 위치를 알려드리기 위해 연락드렸음을 말씀드리니,이미 알고 있다는 듯 폰이 꺼졌다켜졌다 한다면서 대수롭지 않게 넘기시더군요.
고장이라면 수리후에 운행해야 하지 않습니까?
더이상 언급하지 않고 탑승하려는데, 탑승시 루프 걸고 올라간 후에도,루프를 당겨서 단단히 고정은 안하셨습니다.도리어 제가 재확인 요청을 드리니 잘 걸렸다고만 하시더군요.
재고정은 없었습니다.문제를 키우고 싶지 않아서 그냥,출발했습니다.
[사실,루프를 단단히 당겨서 고정하지 않는 기사님들도 종종 계십니다.]
이동하면서도 별다른 요청도 드리지 않았습니다.좌회전 말고 직진해서 가달라는 말씀을 드린게 다입니다.
도착해서는 하차시에 휠체어를 잡아달라 요청드렸는데 내려오는 중에 놓으셨고.
무엇보다 루프를 탈착하고 차안으로 던지시던군요.
물론,양쪽 다 차안으로 그냥 던졌습니다.
제가 한두번 탄 것도 아니고,루프를 탈착 후 다른 기사님들께서 어떻게 처리하시는지를 봐왔기 때문에 그분의 행동은 당황스럽고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제가 어느 부분에서 기분을 상하게 해드렸을까요?
고객갑질이나 하려고 말씀드리는 게 아닙니다.
본인의 컨디션이 안좋으시면 쉬셔야하고,일이 본인과 맞지 않는다면 다른 일을 하시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오지랖으로 말씀드리는게 아닙니다.
안전과 연결 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택시와는 다르지 않습니까?
승객들과 대면이나 접촉이 없이는 안되지 않습니까?
요즘들어,종종 비슷한 분들을 만날 때가 많습니다.
공단에서도 몇 백명이나 되는 기사님들을 관리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인 것도 압니다.
그러나, 채용시에 도로교통 시험을 보고,불평고객들을 만나면 어떻게 대처하겠느냐를 묻기보다 이 차량을 이용해야만 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해가 먼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어제의 일로 기분나빠서, 기사님 망신주기로 올리는 불평제보로만 치부하진 말아주시기를 바랍니다.


가끔씩,기사님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이런 불만글이 올라오면 공단담당자에게 불려가거나 조사를 받게 되고 해명을 하게 된다하시던군요.
그러고는,언제 탑승한 누구가 글을 올렸는지 찾는다고요.
저 또한 비공개가 아닌 공개로 말씀드리는지도 헤아려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공단에서 현명하게 처리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75마 5623 차량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5.10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불친절 시정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시민님께서는 2024년 5월 8일(수) 14시 55분에 해당 차량에 배차되어, 15시 29분에 승차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먼저, 시민님께서 말씀하신 PDA폰은 저희 운전원이 고객과의 상호 소통을 위해 사용하는 TR폰인 것으로 판단되며, 배차 직후 저희 운전원이 시민님과의 통화를 마치고 탑승지도 이동하던 중 잦은 스팸전화로 인해 잠시 TR폰의 전원을 꺼두었다가, 탑승지에 도착하기 직전에 다시 TR폰의 전원을 킨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탑승지 부근의 돌발상황 발생으로 인한 탑승 위치 변경이나 기타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 대비할 수 있게 상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하도록 TR폰의 전원을 항상 켜놓을 것을 요청하였으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휠체어 고정 루프의 경우 출발 전 단단히 고정되지 않은 것처럼 보인다 하더라도, 운행 중에는 단단히 고정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저희 운전원도 승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사오니 이 점 양지하여 주시고, 시민님의 루프 재고정 요청 및 그 이후 운행 과정에서의 미흡한 응대에 대해서는 주의 조치 및 교육을 실시하였사오니, 깊이 혜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공단 장애인콜택시 담당자(최운용,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 일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5. 10.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안 병 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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