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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장애인도 하나의 인격체로 바라봐 주세요 부탁드려요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최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저는 약 4~5년 전쯤에 북서울 차고지를 없애지말아달라는 항변을 한 뇌변변장애인 입니다.
금일 10시~10시30분 사이 번동에서 회기로 이동중인 차 안에서 운전 기사님의 태도와 언변의 불쾌감을 느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치료 시간이 10시 30분이었고 저는활동보조지원사 선생님과 평소와 같이 전날에 예약한 차를 타고 이동중이었습니다.
단지에서 빠져나와 돌고지역 쪽으로 우회전을 해야하는데 승객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운전기사님의 뜻대로 운전을 하여 10분이 초과되어 치료의 늦고 말았습니다. 결국 치료를 받지 못한채로 2시간을 허비해야 했으며 반말을 일삼고도 미안하다는 사과도 없었습니다.
장애인은 인격체로서 존중을 받지 않아도 괜찮다는 건가요? 나이가 많든 적든 그 자체로 존중을 받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 장애인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보다 먼저 사람 간에 배려라 생각합니다.
걷지 못하고 말하지 못해서 장애인 거지 사고하는 것에는 아무런 장애가 없습니다.
설사 그렇다 하더라도 마음과 감각으로 사고를 하니 제발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장애인도 하나의 인격체로 바라봐 주세요 부탁드려요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5.02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 교육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질의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4.27(목)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시 병원 치료를 받지 못하는 등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해당 일자에 콜 내역을 확인해본 결과, 전일에 접수된 내역이 아니라 바로콜로 신청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고 출근시간대 교통 혼잡 및 콜 접수 급증으로 차량 연결에 시간이 걸렸고,
4.27(목) 배차를 받은 운전원 확인 결과 시민님께서 병원 예약시간을 고려하여 내비게이션에서 안내하는 경로 중 조금이라도 빨리 갈 수 있는 경로를 찾아 목적지까지 갔는데 거리와 교통상황으로 인해 병원 예약시간에 맞추지 못한 관계로 시민님께 불편을 드렸고 이 과정에서 시민님께 미흡하게 응대한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운행지원사무소장이 해당 운전원에 대하여 미흡하게 응대한 사실에 대해 고객 응대요령 교육과 다음부터는 고객이 말씀하신 경로대로 운행하도록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5. 2.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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