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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77라7638 김종석 기사님 불편 신고 / 건의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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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 장애인콜택시 | 작성자 | 김OO |
답변관련 | 메일답변,서면답변 | 공개(Y/N) | |
내용 |
1월17일 화요일 7시 40분경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했습니다.
지체1급 장애가 있으신 저의 어머니와 함께 동행했다가 집으로 돌아가려고 장애인콜택시를 불렀고 도착하셨다는 기사님 전화를 받고 혹여나 기다리실까 어머니와 저 둘다 뛰어서 갔고 어머니는 휠체어를 타셔서 뒤로 타셨고 저도 타려고 뒷문에 손을 대려는 순간 기사님이 소리를 지르시면서 손 떼라고 가라고 다짜고짜 화를 내시는겁니다. 막무가내로 타면 어쩌냐면서 가라고 하시는데 갑자기 무슨 제가 잘못이라도 저지른건지 얼이 빠졌고 동행자라고 말하니 그제서야 아 오해였다고 하는게 아니라 더 화를 내시더라고요 동행자라고 말을하고타야지 누가 막무가내로 그냥 타냐면서요 그렇게 따지면 동행자냐고 물어볼수는 없었을까요? 만약 동행자가 아니였다치더라도 이거 타면 안된다고 말을 해주실순없나요? 혹여 제가 정신적으로 장애가 있어 아픈사람이였다면 그상황에 무서워서 도망을 치든 울든 했을거에요 앞뒤 상황도 없이 인상을 엄청 쓰면서 다짜고짜 손떼라고 가라고 하는데 오해였으면 사과를 하던지 아 오해였다가 아니라 동행자인걸 말안한다고 더 화를 내는게 장애인택시를 운전하는 기사가 할 행동인가요? 제가 동행자가 아니였으면 타지않았을거다 막무가내로 탄적없다 하니 막무가내로 탓다면서 화를 계속 내시더니 운전하면서 빵빵 크락션을 누르면서 화난티를 내시더라고요 황당하기 그지없었고 그리고 어플로 예약할때 동행자 한명이라고 해놓고 장애인콜택시불렀고요 제대로 확인도 안하고 콜을 받으시고 동행자랑 장애인을 이렇게 무시하듯 말해도 되는겁니까? 이게 장애인을 태우고 가는 기사가 할 매너인가요? 정말 너무 불쾌하고 기분이 나쁘네요 제대로 시정이든 뭐든 부탁드릴게요 |
제목 | [RE]77라7638 김종석 기사님 불편 신고 / 건의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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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 처리담당자 | 안준석 |
첨부파일 | 처리일자 | 2023.01.19 | |
내용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우선, 1.17(화)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탑승시 장애인복지카드 등으로 이용대상자 확인을 하고 동승자의 경우 장애인고객 먼저 확인 탑승하고 나서 나중에 탑승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을 운전원으로부터 확인 결과, 해당 콜 신청은 휠체어 이용장애인과 동승자 1명이 탑승하는 것으로 배차가 들어 와서 도착하여 대기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님께서 차량에 먼저 탑승하셨고, 해당 운전원은 휠체어 장애인이 아직 보이지 않는 상황이어서 고객이 아닌 분이 일반택시로 오인하여 탑승하신 것으로 오해하여 탑승을 거부하였던 것이었고, 동승자임을 확인한 이후에는 다음에는 중증장애인고객 먼저 확인 탑승하고 난 후에 탑승하시라는 안내를 드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해당 운전원이 시민님께 이러한 안내 과정에서 미흡하였던 점 사과 말씀드리며, 소속 운행지원사무소 담당소장이 해당 운전원에게 해당 내용을 지적하여 다음부터는 더 친절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말씀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1. 1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