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

전체시설

컨텐츠

시민의 소리

  1. 홈
  2. 참여·알림
  3. 시민의 소리
서울시설공단은 시민의 소리에 귀 귀울이겠습니다.

공단관련 문의, 건의, 불만, 고충 등 시민님의 의견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시민광장>시민이용안내>자주하는 질문에서 해당내용을 먼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되오니 성명, 주소, 전자우편주소, 연락처 등이 불분명한 경우 임의삭제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본 게시판의 운영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광고성 글, 단체 또는 개인을 비방·음해한 내용, 개인정보노출(주민등록번호 등), 저속한 표현, 반복게시물 등은 답변생략, 비공개 조치 및 임의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공단관련 업무와 무관한 경우 해당기관 안내만 가능하오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답변은 2일 ~ 7일(업무일 기준)이내에 처리 됩니다.

관할기관을 먼저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 거주자 우선주차 및 불법주차견인 관련사항은 관할 구청 시설관리공단에 문의 바랍니다. 해당기관 연락처안내
  • 공영주차장은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에서 분산관리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내용은 게시를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신 글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시민의소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불 친절한 기사님 신고합니다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전화답변 공개(Y/N)
내용 저는 수동휄체어를 탄 지체장애인 (하반신마비) 입니다

9월12일 오후1시경 75마5794 장애인콜택시 승차 할때 주차장이지만 경사와 턱이 있어 1미터 정도만 후진을 해 달라고

했으나 기사님이 거기도 못내려 오냐며 소리를 지르고 휄체어를 거칠게 밀어 두발이 떨어지고 결국 턱에 걸려 오르지 못하고

활동지원사선생님이 밀고 본인제가 함께 움직이면서 차 입구까지 가기전 소리를 지르며 내가 할게요 하면서 짜증을 내는데

제가 엄청 불안에 떨어습니다 차를 타고 목적지에 도착해 울 활보샘께서 한마디 하는데 그때도 또 소리를 지르고 내가 언제

그랬냐며 짜증을 내더라구요 어디 불안해 콜택시를 타고 다니겠어요 휄체어 앞바퀴가 턱에걸려 베아링이 나갈수도 있어서

수리센타에 가보려고 합니다 지금은 갠찮은데 시간이 흐르면 잘 못 될수도 있거든요(이름도 없더라구요)

이런 기사님은 나 아닌 다른 장애인들한테도 이런 행동을 할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 교육을 단단히 시켜 이런일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불 친절한 기사님 신고합니다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안준석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3.09.14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 내용은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의 미흡한 응대와 관련 교육 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차량 블랙박스 영상 확인 결과, 주차라인 뒤쪽에 주차스토퍼가 있어 차량을 더 이상 후진할 수 없었고, 이에 운전원이 시민님을 차량 쪽으로 안내하기 위해 휠체어를 인도에서 내릴 때 주차스토퍼로 인해 바로 내릴 수 없어 배수구쪽으로 우회하다보니 휠체어 바퀴가 돌아 움푹 파인 부분에 휠체어 바퀴가 걸렸고, 나중에 합심하여 바퀴 걸린 부분을 빼내고 차량에 탑승시킨 영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운전원이 시민님께 후진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설명이 미흡했던 점, 휠체어가 걸릴 수 있는 바닥을 확인하지 못했던 점 등에 대해 운행지원사무소장이 해당 당사자에 미흡한 응대에 대해 지적하여 주의 조치하였으며, 아울러 친절한 응대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서울 장애인콜택시 운전원으로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장애인콜택시운영처(안준석,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2023. 9. 14.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최 유 철 드림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장애인콜택시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6511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