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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비휠이용고객 승하차도움관련문의
민원분야 장애인콜택시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해당없음 공개(Y/N)
내용 장콜 이용시 승,하차시 문열어주는 도움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휠체어이용고객이 아니면 승하차시 문여는거 도움이 필요함 메모에 작성해야하는건가요??

차량 탑승시에 어떤기사님은 승하차도움을 괜찮다고 해도 도와주시는분이 있고 어떤 기사님은 차왔을때 차문 열고 타라듯한 손짓으로만 까딱까딱해서 문열고타면 이 문 자동문아니라고 말하시는분이 있고,
어떤분은.도착시에 차문열고 자동문 아니라고 말씀하는분도 있고 어떤문은 문열고 타라고 하라는분있고
차문을 열어주긴바라는건 아니지만 기분이 좀 그래서요
하차시에도 도착하면 벨트만 풀고 앉아계시고...

이와관련 문의드리니 기사님이 보호자없는경우는 열어주지만 보호자가 있는데 기사님한테 차문 도움을 바라는게 맞지 않다라고 도움이 필요함 승하차도움요청을 접수시에 얘기하라고하는데
승하치시 문여는거 도움을 주는게 원칙에 보면 적혀있는데 따로 적는게 맞나해서 문의드립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비휠이용고객 승하차도움관련문의
처리부서 장애인콜택시운영처 처리담당자 최운용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4.07.29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의 민원내용은 “승하차 도움 관련 문의”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서울특별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제14조에 따라, 서울 장애인콜택시는 고객의 승하차시 운전원이 승하차를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문을 열어드리는 것을 오히려 불편해하시는 고객도 있어, 승하차 지원에 문을 열어드리는 것까지 명시적으로 포함하여 규정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승하차시 문을 열어드리는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콜접수시 미리 말씀해주시면 운전원이 문을 열어드리고 있사오니, 번거롭더라도 사전에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서울 장애인콜택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공단 장애인콜택시 담당자(최운용, ☎02-2290-651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좋은 일만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 7. 29.

서울시설공단 장애인콜택시운영처장 안 병 찬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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