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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고터몰 교환 환불
민원분야 지하도상가 작성자 김OO
답변관련 메일답변 공개(Y/N)
내용 7월 11일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상가 D031에서 블라우스 옷을 구매하였습니다.
옷을 빨려고 물에 담그는 중 오른쪽 어깨부분이 찢어진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에 7월 12일 고터몰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여 가게 번호를 알았으나 전화를 받지 않아 직접 가게를 찾아가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교환만 가능하다며 해당 상품과 똑같은 옷으로 교환을 해주었습니다. 다시 옷이 찢어질 것을 염려하여 같은 금액의 바지로 교환을 요구하였고 이에 가게에서는 교환도 원래 안해주는 것인데 해주는 것이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어쩔수 없이 블라우스를 받아들고 왔고, 7월 13일 사업주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에 사업주는 제가 처음부터 환불을 원하지 않았고, 교환만 원해서 자신들은 잘못이 없고 자신들은 이미 고지를 했기 때문에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국 교환도 해가셨다는 말을 전달했습니다.
이상황에서 교환을 하지 않고는 그 돈을 그냥 버리는 상황인데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상품을 환불하거나 교환하는 것을 바라기 보다 공익을 위해 이러한 점이 개선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민원을 제기합니다.

게시글 내용
제목 [RE]고터몰 교환 환불
처리부서 상가운영처 처리담당자 박인자
첨부파일 처리일자 2021.07.15
내용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터미널지하도상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지하도상가 이용과 관련하여 시민님께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터미널지하도상가 D031호 점포의 임차인 및 종업원의 미흡한 응대로 인해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시민님께서 의견 주신 터미널지하도상가 D031호 점포 불친절 응대 및 환불거부 등에 관련한 내용을 위탁법인 고투몰로 전달하였으며, 법인을 통해 해당점포에 대해서는 ㈜고투몰 상가관리규정에 의거 조치하도록 하였으며, 불친절 등 응대미흡에 대해서는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향후 이러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수탁법인과 함께 지속적인 임차인(종사원) 친절·서비스교육과 계도를 시행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터미널지하도상가관리소 담당자(담당 : 박인자 ☎02-2290-6536)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07. 15.
서울시설공단
상가운영처장 정 국 진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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