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지하도상가

전체시설

컨텐츠

새소식

  1. 홈
  2. 참여·알림
  3. 새소식
공지사항 게시글 내용
[보도자료] 신당 지하도상가를 활성화시킬 민간운영자를 찾습니다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803
등록 부서 유지보수
등록일 2006/06/23 15:39

신당 지하도상가를 활성화시킬 민간운영자를 찾습니다

□ 서울특별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순직, www.sisul.or.kr)은 신당 지하도상가를 민간 위탁한다. 중앙시장 內인 황학동 119번지에 위치한 신당 지하도상가는 총면적 5,057㎡, 점포수 98개로 생선회와 주단, 의류를 주업종으로 하고 있는 곳이다.

□ 하지만 현재 총 점포의 46%인 45개소가 주인을 찾지 못하고 비어 있는 상태일 정도로 대표적 침체 상가. 그 이유는 횡단보도가 늘어나면서 상가로 유입 인구가 줄어든데다 인근 대형 쇼핑몰 등으로 손님이 빠져나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공단에서는 시민의 재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키 위한 방편으로 전문 민간 운영자를 공모해 시설 관리와 운영권 일체를 위탁하는 계획을 세우게 되었다. 위탁 기간을 10년으로 해 안정적인 경영권을 보장하는 한편, 시민의 재산인 만큼 활성화 성과에 대한 평가도 기간 중 2회 받아야 한다.
   
□ 금번 선정케 될 민간 운영자는 유통 분야 전문성(유통산업발전법상 대규모 점포로 등록한 자)을 갖춘 자 중에서 높은 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통해 선정하게 된다.

□ 이번 달 26일까지 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를 통해 전자입찰로 마감하며, 다음달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상가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2-2290-7272

컨텐츠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