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조정실] 서울시설공단, 행정자치부 주관 고객만족도 8년 연속 상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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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기획조정실 | 조회수 | 5435 |
등록 부서 | 홍보마케팅실 | ||
등록일 | 2016/10/31 16:49 | ||
행정자치부는 매년 전국 지방공기업 공사·공단을 대상으로 공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서울시설공단이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만족도 89.1점을 받아, 2009년부터 8년 연속 고객만족도 상승 및 서울시 5개 투자기관 중 최고득점이라는 뜻 깊은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번 평가에서 공단은 338개 지방공기업(77.7점)과 87개 시설관리공단(85.7점)의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전년대비 0.9점이 상승하여 지속적인 개선을 이어나갔는데요. 이는 공단이 다년간 꾸준히 추진해온 CS경영활동의 자랑스러운 결과라고 하겠습니다.
공단은 공공서비스에 대한 서울시민의 높은 기대수준을 반영하여, 시민중심의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해왔는데요.
각 사업장별 시민의소리(VOC)를 통합, 신속하게 응대하는 체계를 마련하였고, 시민 눈높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민모니터를 선발·운영하여 시민의견을 CS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하였을 뿐 아니라, 서비스 전문기관과 함께 맞춤형 현장코칭 교육 및 매뉴얼 수립 등을 통하여 서비스 품질의 표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장사시설의 경우 서울시립 용미리 1묘지 내 8,500㎡ 면적의 다목적 자연장지(수목?정원?언덕형 및 암석원) 조성을 통한 친자연적 장례문화 확산 노력 등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어린이대공원은 어린이가 중심이 되는 다채로운 축제 개발 및 시민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참여프로그램 활성화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공단은 이러한 시민중심 열린경영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에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고, 2회 연속으로 행정자치부 정부 3.0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서울시설공단이 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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