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서울시설공단 서울+이야기

컨텐츠

서울+사람

(사용안함)_서울+사람 게시글 내용
[시정소식] 서울의 '얼굴'을 찾습니다! 서울 아름다운 건물찾기 공모전
작성자 서울이야기꾼 조회수 5093
등록 부서 홍보마케팅실
등록일 2015/08/20 13:41

건물의 얼굴이 도시의 얼굴 <서울 아름다운 건물 찾기> 공모전

 

 

파리의 에펠탑, 시드니의 오페라하우스,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밀라노의 두오모 대성당, 인도의 타지마할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도시를 대표하는 건축물이죠!

건축물은 그 것이 갖고 있는 '아름다움' 그 자체로 관광, 문화,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고 도시의 상징이자 얼굴과도 같은데요.

현재 문화재로 지정된 한옥부터 다양한 소재가 가미된 현대적인 건축물 등 서울에 소재한 건축물은 약 64만동.

서울시는 건축물의 크기, 수식어 등 각종 꼬리표를 떼고 순수하게 시민들이 아릅답다고 느끼고 건축물 100동을 발굴하고

그 건물들의 지도를 만들어 보존하고 지켜나가기 위해 아름다운 건물찾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어요!

 

자신이 아름답다고 생각한 건물의 이유를 300자 이내로 설명하면 되는데요.

기존에 문화재로 지정된 건물, 공공청사 및 건물 내부, 외관 모두 응모 가능해요!

선정되는 건축물엔 시민들이 선정한 아름다운 건축물(가칭) 명판이 부착되고,

건축물이 갖는 특성과 역사성 등을 홍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9월 10일(목)까지 한 달 간 진행되는 '건물의 얼굴이 도시의 얼굴, 서울 아름다운 건물 찾기' 공모전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부탁드려요~

 

 

서울아름다운건물찾기공모전포스터

 

건물의 얼굴이 도시의 얼굴 <서울 아름다운 건물 찾기> 공모전 개요

 

○ 공모내용  모집공고일 현재 사용승인 받은 서울시 소재건축물로 아름다운 건축물의 설명(에세이)과 건물사진

○ 접수부문  주거/비주거

○ 응모자격  누구나 (제한 없음)

○ 응모기간  2015. 8. 12(수) ~ 9. 10(목)

○ 제출서류 (※ 다수 건축물 출품시 건축물 당 각각 별도로 접수)

① 공모신청서

② 공모사유(에세이)- 아름다운 건축물의 사유를 300자 이내로 자유롭게 작성

③ 출품사진

- 사진장수 : 건축물 당 5장 필수 (메인 1장, 자유구도 4장) ※ 5장 초과하여 접수 가능

- 출품형식 : 3,400(가로)×2,400(세로) 픽셀(pixel)이상으로 촬영한 JPG파일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 및 합성사진 출품 불가

*본인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작품에 한함

*타인의 저작권 침해 사진 접수 불가(인쇄물 사진, 각종 블로그 사진 등)

○ 접수방법

- 온라인 : http://서울아름다운건물찾기.kr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모신청서, 공모사유(에세이) 작성 및 사진파일(5장 의무, 추가등록 가능) 등록

- 우 편 : 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35(서교동) 5층 서울 아름다운 건물 찾기 공모전 사무국 (우)121-895 문의처 ☎ 02)334-9044

※공모신청서, 공모사유(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 사진 5장, 사진은 파일로 CD에 담아 제출, 파일이 없을 경우 출력물도 가능

○ 심사방법  시민(네티즌)투표와 전문가 심사 100작품 이내 선정

※ 그 외 특별상 2작품 선정(외관이 특색 있는 건축물이나 감동적인 사연이 있는 건축물 선정)

※ 시민투표 및 결과발표 일정은 접수마감일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 결과발표  9월 중 서울시 홈페이지 게시 및 출품자 개별 문자 통보

○ 출품자시상 문화상품권 5만원권 수여, 건축물의 경우 2015 서울건축문화제 기간 전시 및 기념명판 증정

○ 유의사항

- 공모작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동일인이 여러 작품 출품이 가능하며, 다수의 출품작이 선정될 경우 동일인에 대하여 2작품 이내로 한정하여 시상합니다.

- 동일 건축물에 대하여 다수인이 접수할 경우 공모사유(에세이), 출품사진을 심사하여 2인 이내로 한정하여 시상합니다.

- 출품규격과 규정에 맞지 않다고 판단되는 응모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출품작 사진은 본인에게 저작권이 있어야 하며, 이에 대한 문제는 선정된 후라도 출품자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 선정된 후라도 공모취지와 요강에 반하는 명백한 결격사유가 발견되었을 때는 선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건물 명판 반환)

- 출품작은 전시회, 작품집 등 공모전 취지에 부합하는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 출품사진의 화질 문제 발생 시 재촬영을 요구하거나 사진전문가의 촬영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 공모전 세부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 시상은 출품 수 또는 심사결과에 따라 시상내역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접수 사이트를 통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04704 서울시 성동구 청계천로 540 서울시설공단 TEL:02)2290-6114

Copyright(c) 2015 Seoul Facilities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