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장사시설

전체시설

컨텐츠

주요뉴스

  1. 홈
  2. 참여·알림
  3. 주요뉴스
장사시설-주요뉴스 게시글 내용
손 없는 달’ 화장 문의 급증…복지부 서비스 확대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3662
등록일 2014/09/23 00:00

[KBS뉴스]   손 없는 달’ 화장 문의 급증…복지부 서비스 확대

 

 

<앵커 멘트>

다음 달 24일부터 한 달간은 이른바 손이 없어 무슨 일을 해도 무탈하다는 윤달입니다.

기다렸다는 듯이 화장 문의가 잇따르자 보건복지부가 이 기간에 화장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김세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수만 기의 묘가 있는 인천의 가족 공원, 윤달을 한 달 앞두고 조상 묘 개장과 화장 문의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인터뷰> 한천희 (인천가족공원 사업단장) : "평상시 문의가 2~3건이었던 개장 문의가 최근 윤달이 다가오면서 40~50건으로 폭주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24일부터 '손이 없는 달'이라는 윤달이 시작되는데, 개장과 화장, 봉안당 안치 계획이 있을 경우 윤달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녹취> 오늘 조상묘 개장·화장한 후손 : "사람들이 윤달에 많이 해서 그때는 화장장 예약이 다 차서 할 수가 없대요. 그래서 미리 하는 거죠."

실제로 윤달이 있었던 지난 2012년엔 평소보다 조상묘 개장과 화장이 2배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윤달 기간 동안 전국 55개 화장 시설의 운영 시간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하루 화장 횟수가 현행 6회에서 최대 8회로 늘어납니다.

'e-하늘 장사 정보'를 통한 인터넷 예약 기간도 연장되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예약 가능합니다.

<인터뷰> 김주영 (보건복지부 노인지원과장) : "현재 인터넷 화장 예약을 15일 전에 할 수 있는데 짧다는 지적이 있어서 30일 이전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복지부는 윤달 기간 일부의 예약 선점이나 허수 예약을 막기 위해, 반드시 '개장 신고'를 해 증명서를 발급받도록 했습니다.

'개장 신고'는 인터넷 '민원-24'나 분묘가 위치한 시, 군, 구에서 할 수 있습니다.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목록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컨텐츠 담당자 및 만족도 평가

담당부서 :
추모시설운영처
담당팀 :
운영팀
전화 :
031-960-0236~7

컨텐츠 만족도 평가